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승호PD, MBC사장 출사표…"모든 것 바치겠다"



미디어

    최승호PD, MBC사장 출사표…"모든 것 바치겠다"

    뉴스타파 최승호 PD(사진=황진환 기자/노컷뉴스)

     

    MBC 해직 언론인 출신 뉴스타파 최승호 PD가 MBC 사장 출마 소식을 전하면서 "MBC 재건에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뜻을 전했다.

    최 PD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26년은 안에서 MBC를 지켰고, 5년은 밖에서 MBC를 지켜보았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그곳에서 일할 때 MBC는 저의 자부심이었고, 밖에서 바라볼 때의 MBC는 깊은 고통이었습니다. 다행히 국민의 힘과 내부 구성원의 분투로 겨우 MBC를 되찾게 됐습니다. 우리 앞엔 수많은 과제가 쌓여 있습니다. 다매채 다채널의 정보통신 시대에서 매체간의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공익을 추구하는 공영방송의 가치는 오히려 커지고 있습니다."

    그는 "MBC를 다시 세워 '만나면 좋은 친구'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라며 "과거 MBC의 영광을 되찾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2 창사의 자세로 진정한 공영방송을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MBC의 중심에는 주인인 국민이 있어야 합니다. 공영방송 MBC는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방송'이 돼야 합니다. 오로지 국민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방송이 돼야 합니다. 그래서 세상을 더욱 살만한 곳으로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MBC를 국민이 자랑할 수 있는 가치있는 공공재로 만들어야 합니다."

    최 PD는 "저는 지난 30년 동안 MBC와 뉴스타파에서 일하며 민주주의와 사회정의 실현을 위해 권력비판과 감시, 사회적 약자 보호라는 저널리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는 앞으로 MBC를 재건해 이같은 공적책임을 수행하는 방송이 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모든 것을 바치고 싶습니다"라며 "그리고 이제 그 일을 하기 위해 MBC 사장 공모에 나서고자 합니다. MBC의 새출발 과정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