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 총리 "최악의 경우도 준비해 놔 수능 잘 치러질 것"



통일/북한

    이 총리 "최악의 경우도 준비해 놔 수능 잘 치러질 것"

    "국민 성원으로 포항 시민은 외롭지 않다"

    이낙연 국무총리

     

    이낙연 총리는 20일 포항지진피해 성금을 전달하면서 "수능은 여진이 어떻게 될 것이냐가 큰 관건"이라며, "본진이 예측할 수 없었던 것처럼 여진도 예측하기가 어려운데, 그래도 어느 경우에나 대비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있고 또 최악의 경우에도 여러 가지 준비를 해놨기 때문에 큰 혼란 없이 수능도 치러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KBS '포항지진피해 성금 모금 생방송'에 출연해 "현재는 가장 굵은 문제가 이재민 임시거처와 수능의 완벽한 대비 등 두 가지"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포항시민과 수험생에게 감사드릴 점은 이런 큰 불행에도 불구하고, 질서를 지키고 협조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그래서 얼마나 정부로서 큰 힘이 되는지 모르겠다"며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하다는 말을 꼭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재민 임시거처는 특별히 별도의 집을 짓지 않고도 LH가 가진 집만으로도 해결될 것 같다"며 "404세대 정도 입주를 희망하는데 LH가 가용 가능한 집이 합하면 570세대쯤 된다. 시간 선후관계는 있을지 몰라도 해결이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총리는 "참으로 고맙게도 많은 자원봉사자가 추위를 아랑곳하지 않고 포항에 모여 이재민을 돕고 있고, 많은 국민이 성금을 내주고 있다"며, "포항시민들이 외롭지 않다는 걸 알아주시고, 현장에 가지 못해도 마음으로라도 여러분과 함께 있다는 것을 알아 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