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귀순병사 스스로 숨 쉬어…의식 완전히 찾지는 못해



사회 일반

    北 귀순병사 스스로 숨 쉬어…의식 완전히 찾지는 못해

    (사진=자료사진)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를 통해 귀순하는 과정에서 총상을 입어 중태에 빠졌던 북한군 병사가 스스로 숨을 쉬는 등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정부 당국 등에 따르면 귀순 병사는 2차 수술을 받은 뒤에도 의식이 없었지만, 최근 스스로 숨을 쉴 수 있을 정도로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폐렴 증세가 심각하고 의식을 완전히 되찾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귀순 병사는 지난 13일 오후 3시 31분께 귀순 과정에서 북한군의 총격으로 팔꿈치와 어깨, 복부 등에 5∼6군데 총상을 입고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아주대병원으로 옮겨져 5시간 넘게 수술을 받았다.

    이틀 후인 15일에는 복벽에 남아있던 총알을 제거하는 한편 담낭을 절제하고 오염된 복강을 세척하는 등의 2차 수술을 받았다.

    수술을 집도한 이국종 교수는 총상을 입은 북한군 병사의 내장이 동시다발적으로 터져 손상 부위는 소장 총 7곳 부위의 파열, 6곳 이상의 장간막 파열 및 유실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귀순 병사의 파열된 소장의 내부에서는 다량의 분변과 수 십 마리의 성충 기생충이 발견됐지만 1, 2차 수술을 통해 모두 제거된 상황이다.

    아주대병원 측은 귀순 병사의 상태를 지켜보면서 치료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