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객실승무원 10년 과외 제주보육원생, 대학 등록금 전달

기업/산업

    객실승무원 10년 과외 제주보육원생, 대학 등록금 전달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의 10년 영어과외 제자 '이제는 어엿한 대학생'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10년 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제주보육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과외를 진행했다.

    이 초등학생들이 지난해부터 대학에 진학하기 시작했고, 이에 따라 제주항공은 이들의 대학생활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21일 오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제주보육원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이들은 10년 전인 2007년 제주항공이 제주보육원과 인연을 맺으며 승무원들에게 영어과외를 받았던 초등학생들이다.

    지난해부터 이들 초등학생이 대학에 진학하기 시작했고, 이에 따라 제주항공은 이들의 대학생활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한 것.

    1000만원의 장학금은 제주항공이 매년 1월과 7월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항공권 할인프로모션인 찜(JJiM) 수익금으로 마련했고, 모두 7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취항 다음 해인 2007년부터 10년째 매주 제주보육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성인으로 성장해 가는 이들의 자립과 학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비단 제주보육원 뿐만 아니라 제주항공이 갖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회사규모에 비해 조금 과한 수준의 사회공헌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