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추위 피해 떠나는 쪽빛 낭만의 섬 '하이난'

여행/레저

    추위 피해 떠나는 쪽빛 낭만의 섬 '하이난'

    열대와 아열대기후를 보이는 하이난은 겨울에도 따뜻한 아름다운 중국의 인기 휴양지이다(사진=온라인투어 제공)

     

    겨울에 접어든 우리나라와는 달리 연중 맑고 따뜻한 날씨로 동양의 하와이로 사랑받는 중국의 휴양지 하이난. 에메랄드 빛 바다와 훈풍에 춤추는 야자수들이 손짓하는 남국, 하이난으로 겨울여행을 떠나보자.

    우리나라와는 비행시간 4시간이면 닿는 하이난은 아름다운 해변에서의 휴양과 역사적 문화적 명소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지로도 좋다. 온라인투어가 추천하는 하이난 산야와 하이커우의 관광명소를 소개한다.

    소수민족의 삶과 민속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삥랑빌리지는 자연보호구내에 위치해있다(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삥랑빌리지

    하이난 소수민족인 묘족과 이족들의 문화를 그대로 보존한 삥랑빌리지에서는 자연보호지구 내에서 살고 있는 이족과 묘족의 생활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불쇼, 대나무춤 등 소수민족들의 다양한 쇼와 고대원시부락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풍경구이다.

    ◇ 기루옛거리

    근대 유럽문화의 영향을 받은 건물을 보존하고 있는 곳으로 건물 중간중간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상점들과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기루옛거리는 중국 문화부 국가문물국에 의해 역사문화거리로 지정되기도 했다.

    케이블카를 타고 들어가서 만나는 열대섬 미후자연보호구 원숭이섬(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원숭이섬

    삼면이 바다이고 풍경이 아름다운 세계 유일의 열대섬 형태를 띤 미후자연보호구 원숭이섬은 케이블카를 타고 들어간다. 바다를 건너가며 내려다 보이는 수상가옥과 어민들의 생활 모습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 맹글로브 자연보호구

    하이난 동채항 홍수림 자연보호구는 경산구 동북부 동채항에 위치해 있다. 홍수림은 맹그로브를 의미하고 짠물에서 서식하는 나무를 의미한다. 이곳은 1980년 광동인민정부가 승인해 개발된 곳으로 중국내 첫 번째 홍수림이다.

    1만7000년전 화산폭발로 생긴 곳의 동굴과 터널안에서 천연우물 등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화산구 공원(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화산구 공원

    1만7000년전에 화산이 폭발해서 생긴 곳으로 동굴과 터널안에는 천연 우물과 천연 아치다리, 종유석이 있고 흐르던 모습 그대로 굳은 용암 등을 볼 수 있어 자연의 위대함을 느껴볼 수 있는 관광지다.

    온라인투어는 하이난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어메이징 하이난 휴양관광 6일 상품’을 준비했다. 제주항공을 이용하고 2015년 오픈한 넓고 쾌적한 호텔에 머물며 여유로운 오전 자유시간이 주어진다. 또한 하이난의 명동이라 불리는 푸싱지에 열대과일시장 관광도 포함돼 있다. 하이난 여행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온라인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www.onlinetour.co.kr)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