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능 끝난 고3 프로그램 풍성



청주

    수능 끝난 고3 프로그램 풍성

    진로교육, 현장체험, 대학탐방, 문화체험 등 학교마다 특색

     

    2018학년도 대입수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한 자체 진로교육, 대학탐방, 뮤지컬, 연극, 영화 관람을 비롯해 금연교육, 자살예방 교육, 현장체험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송고는 27일부터 고3 학생들과 경복궁, 인사동, 북촌 한옥마을을 돌아보고 28일에는 자살예방 교육, 소비자 교육을 실시하고 29일 부터는 뮤지컬 관람, 사제동행 등산, 대학탐방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예정이다.

    청원고는 27일 벼룩시장, 28일에는 충북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비상계단이라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29일부터는 사제동행 걷기, 영화관람, 박물관 관람, 정시 상담 등을 실시합니다.

    청주여고는 27일부터 대학탐방과 내고장 유적탐방, 에티켓 배우기, 문제해결 능력 키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산고는 27일부터 인생걸계와 비전사례를 통한 21세기 리더양상을 위한 교육, 내달 4일 소뜨기 인형만들기와 네일아트 교육, 30일은 소비자교육 등을 실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능이후 학기말은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을 시작하는 소중한 시간이고 자기개발을 위한 시간이라"며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