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유골 은폐, 하늘과 땅이 함께 분노할 일"



국회/정당

    안철수 "유골 은폐, 하늘과 땅이 함께 분노할 일"

    "사회적참사법 통과 위해 최선 다할 것"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24일 "세월호 미수습자의 유골을 발견하고도 닷새 동안 은폐한 것은 하늘과 땅이 함께 분노할 일"이라며 철저한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숨김이 있을 경우 이는 엄청난 재앙으로 돌아올 수 있다"며 "스스로 알아서 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사회적참사법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회적참사법 신속 처리 안건으로 처리할 때에도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진실을 규명하고 유가족의 뜻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회가 국민의 안전을 위한 법조차 합의를 못한다면 정치권 전체가 국민 앞에 죄인이 될 것"이라고 한국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안 대표는 "2012년 이명박 정권 말기 국가정보원은 댓글 대선개입을 저질렀고, 경찰은 이를 축소 은폐했다"면서 "당시 외롭게 진실을 밝힌 수사과장이 바로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제 진실의 시간이 시작됐다"면서 "검찰은 경찰 수사에 국정원이 개입한 정황을 포착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불법으로 대선에 개입하고 경찰은 진실을 축소한 참담한 사건의 실체를 밝히고 뿌리를 끊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