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한국당 자가당착에 실소…세월호 진실 찾을 때"



국회/정당

    민주당 "한국당 자가당착에 실소…세월호 진실 찾을 때"

    한국당 정유섭 "세월호 침몰 원인, 궁금하면 나한테 물어봐라" 막말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세월호 유골 은폐 사건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이 맹공을 퍼붓고 있는 것에 대해 "자가당착에 실소를 금치 못한다"고 맞받아쳤다.

    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아직도 망상에서 헤어나지 못한 한국당의 자가당착에 국민은 실소를 금치 못한다"며 "세월호의 진상규명을 가로막았던 당사자로서 반성은커녕, '정부 흔들기'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국민은 의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날 사회적 참사법안 수정안 공동발의에 불참한 한국당의 모습을 국민은 목도했다"며 "지금은 세월호의 진실을 찾고, 다시는 이같은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정치권이 협력할 때"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당은 '사회적 참사 특별법'(사회적 참사의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되는 동안 반대표를 던지거나 회의장을 나가버렸다.

    한국당 정유섭 의원은 사회적 참사 특별법 반대 토론을 신청해 사회적 참사 법안 처리의 절차와 실효성 문제 등을 제기했다.

    유 의원은 "이미 세월호 조사와 관련해 검찰, 국정조사, 특검, 선체조사위원회 조사 등 여러 조사가 이뤄졌다"며 "뭐하러 또 특조위를 둬야 하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세월호 침몰 원인이 궁금하면 나한테 물어봐라"라며 "이런 식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냐"고 비아냥댔다.

    그러면서 "세월호 사건을 2년 동안 조사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보는지 의문"이라면서 "이 법안을 통과시키면 국회의 수치"라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지난해 5일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청와대 기관보고에서 "대통령은 현장 책임자만 잘 책임지면, 7시간은 노셔도 된다"고 말해 많은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