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S 이사진, 업무추진비로 단란주점·핸드폰 구입 등 부당 사용



정치 일반

    KBS 이사진, 업무추진비로 단란주점·핸드폰 구입 등 부당 사용

    "개인물품 구입, 동호회 활동경비,단란주점 등 사적용도로 사용"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KBS 이사진이 업무추진비를 사적용도 등에 부당하게 사용하거나 물품‧선물 구입, 사적사용으로 의심되는 시간·장소 등에서 빈번하게 사용했다는 감사원 감사결과가 나왔다.

    감사원은 24일 KBS 이사진의 업무추진비 사용에 대한 감사결과 이사들이 업무추진비(법인카드)를 쓰면서 영수증을 제출해야 하지만 미제출한 건수가 전체 1,898건의 87%에 달했다고 밝혔다.

    감사원에 따르면 이사진 9명은 총 1,176만 원을 개인 물품(핸드폰 등) 구입과 개인 동호회 활동경비, 단란주점 등 사적용도 등으로 부당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이사진 11명은 7,419만 원을 선물구입과 사적사용으로 의심되는 주말 또는 자택인근 등에서 식비 등으로 사용하고도 직무관련성 입증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거나 상대방을 소명하지 않았다.

    감사원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에게 회계질서를 문란하게 한 이사진 10명(퇴직 이사 1명 제외)에 대해 업무추진비의 사적사용 규모 등 비위의 경중을 고려해 적정한 인사조치 방안을 마련하도록 통보했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이와 함께 KBS 사장에게 업무추진비 집행관리를 소홀히 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사적용도에 집행된 업무추진비를 회수하는 등 업무추진비 집행관리 업무를 철저히 하도록 주의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