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필운 안양시장 관광 전공 대학생 대상 '안양의 관광자원 우수성' 역설

사회 일반

    이필운 안양시장 관광 전공 대학생 대상 '안양의 관광자원 우수성' 역설

    "굴뚝없는 황금산업인 관광 활성화 위해 관광진흥사업 펼치겠다"

    이필운 경기도 안양시장이 27일 안양대학교에서 ‘안양시 관광여건 및 관광정책’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있다.(사진=안양시청 제공)

     

    이필운 경기도 안양시장이 관광경영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 안양 관광자원의 우수성 등을 역설했다.

    이 시장은 27일 안양대학교에서 '안양시 관광여건 및 관광정책'을 주제로 강연했다.

    안양대 관광경영학과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특강은 관광경영학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서 안양시 관광잠재력 및 자원현황, 관광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관광산업은 굴뚝 없는 황금산업이다. 제조업, IT산업과 비교해 부가가치와 고용창출 효과가 탁월하다"며 "안양은 관악산과 수리산, 안양천 등 수려한 자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과 인천공항과의 교통여건이 우수해 큰 관광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누구나 찾고 싶은 매력 있는 '관광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안양시만의 대표 관광브랜드를 발굴하고 있다. 관광기념품 개발, 문화관광안내센터 운영 등 다양한 관광진흥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는 지난 11월 8일 관광사업자와 관광단체가 참여하는 관광협의회를 발족하고 안양예술공원과 삼막마을 관광명소화사업, 스탬프투어 등을 추진하는 등 관광활성화 정책에 올인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