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산시화정영어마을, 말레이시아 고교와 '국제교류 MOU체결'



경인

    안산시화정영어마을, 말레이시아 고교와 '국제교류 MOU체결'

    BUKIT JAMBUL 국립고등학교와

    (사진=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제공)

     

    안산시 화정영어마을이 말레이시아 페낭(Penang)의 BUKIT JAMBUL 국립고등학교와 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I.C.E.L. 프로그램(International Culture Exchange Lounge)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체결한 것.

    I.C.E.L. 프로그램은 안산 청소년들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며 다른 나라 학생들과 온라인을 통한 국제교류를 통해 안산을 알리고 공유하는 안산시 화정영어마을의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말레이시아 페낭의 BUKIT JAMBUL 국립고등학교와 안산시 화정영어마을은 매 학기 온라인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민진영 화정영어마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교육기관이 지속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양질의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안산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화정영어마을은 2018년 1학기 제6기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산 청소년 국제 홍보대사단의 활동내용은 I.C.E.L. 프로그램 공식SNS (https://www.facebook.com/ansan.iyp/)와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www.ahev.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