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



IT/과학

    [게임]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누적 3천 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사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이 전 세계 누적 3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세계 시장에서 선전 중인 글로벌 히트 액션 RPG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장기 운영 노하우가 빚어낸 성과로 주목된다.

    지난 2014년 7월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출시 3년 4개월 동안 세계 무대에서 인기를 고수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최근에도 쿠웨이트, 엘살바도르, 자메이카, 폴란드, 캐나다 등 주요 국가 오픈 마켓 매출 TOP 50에 오르는 등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남미, 동남아, 유럽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되어 왔다.

    이 게임은 ‘손 안의 초(超)액션’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만큼 통쾌한 ‘타격감’, 빠른 ‘속도감’, 화려한 스킬 연출에서 느껴지는 ‘액션성’이 강점이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신규 클래스 ‘천랑주’를 추가하는 대형 업데이트도 앞두고 있다.

     

    ▲넥슨, ‘니드포스피드 엣지’ 론칭 사전 쇼케이스 ‘슈퍼카니발 대회’

    ㈜넥슨(대표 박지원)은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의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Spearhead, GM 이병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Need for Speed™ EDGE)’의 유저 초청 행사 ‘슈퍼카니발 대회’를 12월 2일 개최한다.

    넥슨은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슈퍼카니발’ 온라인 예선을 통해 랭킹 상위 유저 108명을 선발했다. 이어 25일에 개최된 오프라인 예선에서는 한 팀 당 6명으로 구성된 총 18개팀이 ‘스피드 개인전’을 진행했고, ‘슈퍼카니발’ 대회에 참가할 최종 6인이 결정됐다.

    12월 2일 SJ 쿤스트할레에서 열리는 본 행사는 사전 관람을 신청한 유저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쇼케이스’와 슈퍼카를 놓고 최종 6인이 펼치는 ‘슈퍼카니발’ 대회로 열린다. 우승을 차지한 유저에게는 실체 차량인 ‘포드 머스탱 GT’ 또는 ‘쉐보레 카마로 SS’ 중 원하는 차량 한 대를 선물한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얼티미츠’ 업데이트를 어제(2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블 코믹스 ‘얼티미츠’는 마블 슈퍼 히어로 ‘캡틴 마블’이 만든 ‘얼티미츠’팀이 우주적, 차원적 위협에 맞서 지구를 구하는 활약상을 담은 만화 시리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차원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아메리카 차베즈’, 퀀텀 밴드를 사용하는 ‘퀘이사’, 반물질 에너지의 힘을 사용하는 ‘블루 마블’과 ‘안티맨’, 다양한 능력을 자랑하는 ‘노바’ 등 ‘얼티미츠’ 신규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필 콜슨’에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3 버전 유니폼을, ‘인페르노’에는 모던 버전 유니폼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마블 퓨처파이트’의 기존 세계관을 이어가는 신규 스토리 챕터 ‘궁극적 해결책’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얼티미츠’ 캐릭터들과 힘을 합쳐 다차원 중첩이라는 세계 멸망의 위기를 해결하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음양사 for kakao' 피안화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30일 강력한 SSR 등급 식신 ‘피안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SR ‘피안화’는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겸비한 식신으로, 전투 시작부터 적 전체를 대상으로 공격을 퍼붓는 ‘피의 꽃바다’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특히 대인전(PvP) 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최근 상대방과의 식신 조합과 전략을 가리는 ‘대전’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만큼, ‘피안화’의 등장은 게임 내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식신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식신 파견’ 도 주목 할 만하다.

    ‘식신 파견’은 이용자의 식신들을 투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와 금화, 어혼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SR ‘우녀’의 특별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우녀 비밀던전’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SR ‘인형사’의 새로운 식신 코스튬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풍성한 보상으로 가득 채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겨울축제’ 이벤트는 이용자가 탐색던전과 대전, 각성 및 어혼던전에서 승리 시 획득한 포인트를 모아 2성 하얀달마를 비롯한 경험치 및 금화 버프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여기에 새로 추가된 SSR ‘피안화’ 의 소환 확률을 높이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웹젠 모바일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 자사 게임 5종과 제휴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게임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와 자사 게임들 간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2월 11일까지 '아크로드 어웨이크'와 ‘뮤(MU)’ 시리즈 게임 등 웹젠 게임 5종의 ‘웹젠 패밀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회원들을 비롯한 자사 게임들의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웹젠은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자사의 PC 온라인게임들(‘뮤 레전드’, ‘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 ‘R2’)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 및 아이템으로 구성된 쿠폰을 지급한다.

    웹젠 5종의 게임 중 희망하는 게임쿠폰을 획득하려면 게임의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로 로그인한 후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된다.

    웹젠은 이번 제휴 이벤트로 뮤(MU) 시리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기존 게이머들은 물론, 신규 게이머들에게도 아크로드 어웨이크를 비롯해 자사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