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어가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획득했다(사진=온라인투어 제공)
온라인투어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평가에서 온라인투어는 △CCM 조직문화 구축 △CS 리더 육성 교육 강화 △고객 편의 중심의 운영 체계 개편 △VOC 통합 시스템 활성화 △사회공헌활동 및 협력업체 동반성장 지원확대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투어는 지난 5월 CCM 선포식을 열어 대표이사 직속으로 CCM사무국인 고객 만족실을 배치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이후 정기적인 사내 CCM 교육을 비롯해 체계적인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ISMS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자체 ERP 및 CTI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상담과 예약에 대한 실시간 통합관리를 실현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박차를 가해왔다.
박혜원 온라인투어 대표이사는 "이번 CCM 인증 획득은 고객만족과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자체적 관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최고 품질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중심의 기업문화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www.onlinetou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