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마인즈랩, 국내 최초 AI 전문 컨설팅사 설립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컴퓨터/인터넷

    마인즈랩, 국내 최초 AI 전문 컨설팅사 설립

    뉴스듣기

    비즈니스·AI 기술 이해 갖춘 전문가 집단…최신 기술 기반 현업·실행 중심 전략 제시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마인즈랩이 인공지능(AI) 컨설팅 사업에 뛰어든다. 국내에서 AI 전문 컨설팅사가 설립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인즈랩은 AI 기술 도입이 본격화되면서 전문 컨설팅 수요가 급증하자,  AI 전문 컨설팅을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마인즈앤컴퍼니 '마인즈앤컴퍼니'(공동대표 고석태, 전상현)를 설립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마인즈랩컴퍼니는 AI 기술 도입이 기업들의 실제 성과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마인즈랩의 AI 플랫폼 기술과 다양한 AI 프로젝트 실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AI 산업과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없이는 AI 도입을 통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어려운 만큼, 기업의 요구 사항과 시장의 최신 기술을 조합해 현업‧실행 중심의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탄탄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는 물론 IT 및 AI 분야를 모두 이해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 언어 구사를 마인즈앤컴퍼니의 최대 강점이라는 평가다.

    마인즈앤컴퍼니 창단 멤버들은 이미 회사 설립 이전부터 마인즈랩과 함께 통신사 및 시중 은행 AI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고석태, 전상현 두 공동대표 또한 글로벌 컨설팅사 AT커니(A.T.Kearney) 출신으로, 각각 금융과 IT 인프라 분야에서 다수의 굵직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력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로 손꼽힌다.

    고석태 마인즈앤컴퍼니 공동대표는 "산업 분야를 불문하고 대다수 기업에서 AI 기술 도입이 시급하다는 것은 알면서도 어떻게, 무엇부터 해야할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마인즈앤컴퍼니는 AI 신기술로 기업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법인 설립을 마친 마인즈앤컴퍼니는 벌써부터 마인즈랩의 AI 플랫폼 마음에이아이를 기반으로 금융‧제조‧공공 등 국내 다양한 기업‧기관의 AI 플랫폼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마음에이아이는 텍스트를 곧바로 독해해 사용자의 질문에 정확하게 답하는 기계 독해(MRC) 등 최신 AI 알고리즘을 반영한 종합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현재 국내외 여러 산업 분야에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