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베트남 다낭서 요리 가능한 호텔 찾고 있다면



여행/레저

    베트남 다낭서 요리 가능한 호텔 찾고 있다면

    베트남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가족여행객을 위해 베트남가자고가 취사가 가능한 호텔 다섯 곳을 선정해 추천했다. (사진=베트남가자고 제공)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자유여행으로 베트남의 다낭을 결정했다면 심각하게 고민해봐야 할 문제가 있다. 그것은 바로 머무르고 쉬고 잠 잘 수 있는 공간인 숙소다.

    사실 숙소문제를 논하기 전에 베트남 음식부터 짚고 넘어가야 한다. 보통 베트남 음식이라고 하면 한국인들 입맛에 잘 맞는 편이라는 말이 나온다. 그러나 간혹 베트남 고유의 맛과 독특한 향신료 때문에 음식을 입에 대지 못하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젊은 여행객들에게는 해당하지 않을 수 있지만 한국 고유의 밥상을 고집하시는 어르신들이나 편식이 심할 나이인 아이들에게 베트남 음식이 낯선 것은 분명하다.

    다낭으로 떠난 가족여행에서 그저 잘 드시고 먹어 준다면야 문제가 없겠지만 음식으로 힘들어 할 경우 자칫 기분 좋아야 할 여행이 최악의 상황으로 바뀔 수도 있으니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또 식사 때마다 매번 한국 식당을 찾아 돌아 다니기도 힘든 노릇. 이럴 때 숙소에서 취사가 가능하면 음식으로 인한 걱정은 한시름 덜 수 있다.

    베트남가자고 관계자는 "부모님 또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객들은 일반 호텔을 선호하기 보다는 주방시설이 돼 있는 레지던스형 호텔과 리조트를 선호한다"면서 취사가 가능한 호텔 다섯곳을 선정해 소개했다.

    알라카르트 내부 모습. (사진=베트남가자고 제공)

     

    ◇ 알라카르트

    알뜰한 비용으로 다낭 가족여행을 즐기고자 한다면 알라카르트 만한 곳이 없다.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객실 상태, 여기에 해변 앞에 위치하고 있으니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진의 객실은 라이트(light)룸으로 44평방 미터의 크기를 지니고 있다. 방 하나 공간에 별도의 구분 없이 침대와 주방이 있으며 최대 투숙인원은 성인2명, 소아2명이다. 다만 소아 2명이 입실할 경우에는 소아 1명은 조식이나 엑스트라 베드를 추가해야 하니 참고하자.

    만약 자녀의 나이가 만 12세 이상이라면 성인 4명 이상이 투숙할 수 있는 딜라이트 플러스나 하이라이트룸으로 시선을 돌리는 것이 현명하다.

    오션빌라 외관과 내부 모습. (사진=베트남가자고 제공)

     

    ◇ 오션빌라

    풀빌라에서 머물기를 원하는 가족여행객이라면 풀빌라 중 가격대가 저렴한 편인 오션빌라를 추천한다. 이곳은 복층 구조로 단체공간과 개인공간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룸이 많은 풀빌라의 경우 최대 5베드룸까지 있어 다낭 내에서는 가장 방이 많은 풀빌라를 갖춘 곳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거주용으로 분양된 빌라가 있을 만큼 조리기구와 인덕션, 전자레인지, 대형 냉장고, 세탁기, 빨래 건조기 등이 갖춰져 있다.

    개인풀도 갖추고 있지만 주변으로 나 있는 담장이 낮아 프라이빗함을 느끼기엔 다소 아쉬울 수 있다.

    퓨전스위트 내부 모습. (사진=베트남가자고 제공)

     

    ◇ 퓨전스위트

    퓨전스위트는 미케비치 앞에 있는 호텔로 일반룸인 치크스튜디오, 2층 벙커침대가 놓여있는 룸인 오션 스위트와 퓨전 스위트룸, 2개의 방이 있는 듀플렉스 펜트하우스와 그랜드 펜트하우스로 나뉘어져 있다.

    사진에서 보이는 룸은 가장 기본적인 치크스튜디오이며 취사를 할 수 있는 주방이 각 룸마다 마련돼 있어 다낭 가족여행에서 레지던스형 숙소를 찾는 여행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기엔 충분하다.

    특히 오션 스위트룸이나 퓨전 스위트룸은 2층 벙커침대가 있는 작은 방이 있어 어린 아이를 동반하는 가족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호텔 바로 옆에는 맛있는 씨푸드 레스토랑들이 즐비해 저녁으로 해산물 파티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프리미어빌리지 외관과 내부 모습. (사진=베트남가자고 제공)

     

    ◇ 프리미어빌리지

    앞서 오션빌라와 마찬가지로 저렴하고 합리적인 풀빌라를 찾는다면 프리미엄 빌리지를 고려해 보자. 장기투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집 같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최대 4개의 침실 중 한 개, 두 개의 방문을 잠가서 제공한다고 하니 이 점을 참고해야 한다. 침실이 여러 개 있긴 하지만 모든 침실이 킹베드로 구성돼 있어 4베드룸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탓에 개인풀이 크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하얏트리젠시 외관과 내부 모습. (사진=베트남가자고 제공)

     

    ◇ 하얏트 리젠시

    다낭으로 가족여행을 떠난 여행객들에게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곳은 하얏트 리젠시다. 일반 게스트룸, 레지던스, 풀빌라까지 갖추고 있어 골라서 예약하는 재미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레지던스는 3베드룸까지 있어 가족구성원의 인원 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앞서 소개했던 숙소와 비교해 거실과 주방이 가장 넓다. 아파트형 숙소라 별도의 개인풀장은 없지만 리조트 내 수영장이 넓고 각종 부대시설이 잘 돼 있어 놀기에는 안성맞춤이다.

    발코니가 있는 침실과 거실에는 시원하게 뻗어 나가는 바다 경치도 감상할 수 있다, 또 하얏트 리젠시는 레지던스를 제외한 스위트, 게스트룸에는 주방이 없다고 하니 참고하자.

    한편 베트남가자고는 레지던스형 호텔부터 리조트, 풀빌라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숙소에 대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금액대가 다양해 여행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을 뿐만 아니라 개인 취향에 따라 숙소를 고를 수 있다.

    취재협조=베트남가자고(www.vietnamgajago.com)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