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원시, 2018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100명 모집



경인

    수원시, 2018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100명 모집

    11월까지, 27개 부서에서 37개 사업 추진

     

    수원시가 2018년 '새-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

    '새-일 공공일자리 사업'은 시민들의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는 사업이다.

    참여자들이 공공부문에서 실무 경험을 쌓고, 민간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인데 특히 청년 중심 일자리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시는 올해 '새-일 공공일자리사업'으로 27개 부서에서 37개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담당 부서가 1~2월 개별적으로 수원시 홈페이지 '새-일 공공일자리' 게시판(http://www.suwon.go.kr/newjob)에 모집 공고를 하고, 참여 대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사람은 오는 11월까지 최대 10개월 동안 수원시 생활임금(1시간당 9000원)을 받으며 일하게 된다.

    일자리 카운슬러, 청년 자원봉사 코디네이터, 영유아복지서비스 돌봄 도우미, 청년프로젝트 매니저, 이주여성 한국사회 적응 매니저 분야에서 일한다.

    수원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양질의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새-일 공공일자리 사업에 참여해 경력을 쌓고, 역량을 키워 민간 일자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한 해 동안 '새-일 공공일자리사업'으로 22개 일자리 사업을 추진했고, 118개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