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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8] "빅스비, 나 집에 왔어" 폰으로 보던 영화 TV로 이어 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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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뉴미디어

    [CES 2018] "빅스비, 나 집에 왔어" 폰으로 보던 영화 TV로 이어 감상

    CES 최대 규모 전시장 '삼성시티'로 구성… AI·IoT 기반 '스마트시티' 미래 공개

    삼성전자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8에서 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참가 업체 중 가장 넓은 2768㎡(약 840평) 규모의 전시관 '삼성 시티(Samsung City)'로 꾸몄다

    삼성전자는 주거·사무공간·자동차 등 소비자의 일상에서 매일 접하는 모바일, TV, 가전 등 다양한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는 '원(One) 삼성'을 핵심 키워드로 택했다. 제품을 AI,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 연결에 나아가 소비자 일상에 의미 있는 변화와 도전을 가능케 한다는 비전을 담았다.

    ◇ 일상에 녹아 든 AI '빅스비' 쉽고 똑똑해진 연동, 車 속으로 '디지털 콕핏'

    삼성전자는 IoT 서비스용 클라우드를 '스마트싱스 (SmartThings)'로 통합해 연결성을 확대했다.

    방문객들은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중심으로 자사의 모바일·스마트 TV·패밀리허브 냉장고는 물론 제3자 기기와 앱을 어떻게 연동하고 제어하는지 상황별로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유투브를 보다가 집에 들어와서, TV의 큰 화면에서 보고 싶다면 "빅스비, 나 집에 왔어, TV 계속 보고 싶어"와 같은 간단한 명령만 하면 된다.

    '빅스비'는 사용자가 영화를 보는 행위에 맞춰 영화 보기에 적합한 조명을 켜고 에어컨 온도를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설정해 줌과 동시에 아무도 없는 거실의 전자 기기를 꺼 주기도 한다.

    동글이나 칩셋 형태의 앰비언스 모듈을 탑재하게 되면 IoT 기기가 아닌 화분·의자·조명 등 주변의 어떤 사물이든 빅스비와 연동해 스피커·마이크 기능을 하는 기기로 변신할 수 있다.

    빅스비, 스마트싱스이 자동차 속으로 들어간 '디지털 콕핏'도 삼성시티를 구성한다.

    삼성과 하만의 전장 기술이 만난 '디지털 콕핏'에는 차량용 '빅스비'와 '스마트싱스'가 적용됐다.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차 안에 있는 에어컨·오디오 음량·조명 등을 조절할뿐더러 집 안의 IoT 기기들을 간단히 제어할 수 있다.

    ◇ 마이크로 LED 세계 최초 모듈러 TV…보이스 ID 냉장고 '맞춤형 식단'

    차세대 TV와 냉장고 등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패권을 이어나갈 주요 기술도 대거 선보였다.

    CES 2018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더 월(The Wall)' 146형은 마이크로 LED를 적용해 컬러필터 없이 삼원색을 표현하는 진정한 자발광 디스플레이다. 밝기·명암비·색재현력·시야각이 뛰어나고 수명 등 내구성도 우수해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최고의 화질을 자랑한다.

    TV 화면의 크기와 비율의 한계를 벗어나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한 '모듈러(Modular)' 형태여서 벽면 전체를 스크린으로 채워 마치 영화관을 집으로 옮겨 놓은 듯한 연출을 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AI 기반으로 저해상도 영상을 8K 수준 고화질로 변환해 주고 화질뿐 아니라 영상 특성에 맞는 음향까지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AI 고화질 변환 기술'이 적용된 8K QLED TV도 처음으로 공개한다.

    또 CES 2018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2018년형 패밀리허브'냉장고를 CES에서 처음 공개한다.

    가족 구성원의 음성을 구분하는 화자 인식 '보이스ID'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했다. 구성원 각자 목소리로 '모닝 브리프'을 실행하면 음성을 구분해 개인별 일정·메모를 확인하거나 선호하는 뉴스·날씨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같은 보이스 ID로, 냉장고가 보관 중인 식재료나 가족 구성원의 음식 선호도를 반영해 1주일치 맞춤형 식단도 추천한다. 하만카돈의 AKG 프리미엄 스피커도 탑재돼 주방에서도 고품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제품 기획 단계부터 세계적인 셰프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하고 연결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패키지 '셰프컬렉션 라인업' 4종도 공개한다.

    ◇ 최신 IT 기기, 모바일·AI 시대 선도할 반도체 기술 대거 선보여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 기어 스포츠·VR 등 최신 IT 제품의 체험 서비스 공간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2018년 노트북PC 신제품 '삼성 노트북 Pen'과 '삼성 노트북9 Always'도 공개했다. '삼성 노트북 Pen'은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S펜과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로 노트북과 태블릿의 사용 경험을 모두 제공한다.삼성 노트북9 Always와 동일한 마그네슘 소재를 적용해 1Kg이 넘지 않는 초경량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또한 기업이나 단체에서 회의 시 아이디어 공유와 협업에 도움을 줄 신개념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Flip)'도 공개한다.

    '삼성 플립'은 인터렉티브형 디스플레이로 55형 UHD 터치 패널에 타이젠 OS를 탑재하고 노트북PC·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회의 자료와 결과물을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해 준다.

    삼성전자는 모바일·인공지능 시대를 리드할 혁신 기술이 적용된 반도체 신제품들을 거래선 상담을 위한 별도 공간에 전시한다. 이번 CES 2018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새로운 규격의 메모리 제품인 8TB NGSFF NVMe SSD(PM983), 차세대 스마트기기용 프리미엄 모바일 AP Exynos 9810, ISOCELL 이미지센서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HBM2(고대역폭 메모리, High Bandwidth Memory) D램과 UFS (범용 플래시 저장장치, Universal Flash Storage), SoC(System-on-chip), EUV를 활용한 7나노 파운드리 공정 등 초격차 기술이 부각된 제품과 공정을 소개한다. 다양한 모바일·오토모티브·스마트홈 솔루션 등도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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