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체부,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개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공연/전시

    문체부,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개설

    뉴스듣기

    '문화엔(N)티켓' 8일 오픈 … 2주간 오픈 이벤트 진행

    '문화엔(N)티켓' 홈페이지 캡처.
    예매‧발권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소규모, 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시설)를 지원하기 위한 수수료가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문화엔(N)티켓'이 8일 오픈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함께한 '문화엔(N)티켓'은 소극장 연극부터 뮤지컬, 콘서트, 전시까지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싼 수수료 때문에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단체들에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와 공연·전시 홍보를 지원한다.

    플랫폼 이름은 ‘문화’와 ‘엔(N)’과 ‘티켓’의 합성어로 문화행사 관람에 티켓 발권 서비스가 꼭 필요함을 나타낸다. 엔(N)은 뉴(New, 새롭고, 다양한 문화 관련 정보)와 네트워크(Network, 모든 문화행사와의 연결)의 뜻을 담고 있다.

    ‘문화엔(N)티켓’은 무인발권시스템(키오스크)을 도입해 현장(오프라인)에서도 티켓을 발권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서울 마포구 인근 문화예술공연단체(KT&G 상상마당, 웨스트브릿지, 산울림소극장, 윤형빈소극장)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통해 그 효과를 확인했다. 단순 발권시스템을 넘어 출연진과 함께 촬영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타포토 키오스크’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또한 ‘문화엔(N)티켓’은 개설 기념으로 이날부터 2주 동안 발권시스템이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극장들의 전시와 공연에 관객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홍대 인근 라이브클럽협동조합 소속 10개 클럽들에서 열리는 ‘제34회(1월), 제35회(2월) 라이브 클럽데이(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초대권도 함께 응모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티켓 판매와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규모 문화예술 공연단체들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민들도 이 플랫폼을 통해 더 쉽고 빠르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어 ‘문화엔(N)티켓’이 문화예술공연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