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굿모닝뉴스 1분영어] I love you until death do us part :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사랑해



교육

    [굿모닝뉴스 1분영어] I love you until death do us part :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사랑해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I love you until death do us part :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사랑해'입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대만에 거주하고 있는 여성 린 샤오펜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린 샤오펜은 2008년 출혈이 멈추지 않는 질환으로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녀의 생존을 위해서는 대량의 수혈이 절실했지만, 적합한 혈액을 찾는 게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 운명처럼 나타난 혈액 기증자 덕분에 린 샤오펜은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간 린 샤오펜은 2015년에 리안 지쳉이라는 남자를 만나 달콤한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최근 둘은 결혼을 약속했고 린 샤오펜은 "9년 전 내 생명을 구해준 은인이 있다"며 "꼭 만나서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싶다"고 남자친구에게 말했습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듣던 리안 지쳉이 더 크게 놀랐습니다. 그는 스무 살 때부터 같은 병원에서 헌혈을 했던 것인데요. 린 샤오펜은 병원을 찾아 당시 혈액 기증자의 이름을 물어봤고, 운명처럼 '리안 지쳉'이라는 이름을 듣게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 love you'보다 더 강력한 표현을 준비했습니다.

    'I love you until death do us part'라는 표현인데요.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사랑해'라는 뜻입니다.

    I love you until death do us part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