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양군, 제26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준비태세 돌입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영동

    양양군, 제26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준비태세 돌입

    뉴스듣기

    양양군이 오는 9월로 예정된 ‘제26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를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태세에 돌입했다.

    양양군은 이를 위해 김진하 군수를 위원장으로 12개부 33개반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4월과 5월, 8월까지 경기장 시설 정비와 선수단 규모, 교통, 숙박 등 단계별로 준비 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는 도내 18개 시·군 생활체육인과 임직원, 가족 등 만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육상과 수영, 축구 등 23개 종목에 걸쳐 진행된다.

    개막식을 비롯해 육상, 수영, 축구 등 20개 종목이 양양군에서 진행되며, 볼링과 사격, 패러글라이딩 등 3개 종목은 경기장이 없는 관계로 인근 지자체에서 분산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생활체육대회에서는 23개 정식종목 외에 최근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한 그라운드골프가 시범종목으로 첫선을 보인다.

    군은 이번 대회를 양양군민이 준비하고, 강원도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마당’, 청정 자연을 벗 삼아 사람과 자연이 하나가 되는 ‘힐링마당’, 지역의 위상과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도약마당’으로 삼아 생활체육 발전과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로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성섭 문화관광과장은 "그동안 스포츠인프라가 미흡해 독자적으로 종합체전을 개최하지 못한 양양군이 종합운동장 건립과 더불어 처음으로 도민생활체육대회를 유치하게 되었다"며 "대규모 선수단이 참여하는 대회인 만큼, 성공적인 대회 유치를 통해 군민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