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와이키키, 내 입맛에 맞는 호텔을 찾기 위한 필수 팁



여행/레저

    와이키키, 내 입맛에 맞는 호텔을 찾기 위한 필수 팁

    • 2018-01-12 10:15
    하와이 신혼여행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호텔이다. 하와이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지을 뿐만 아니라 와이키키에 머무르는 내내 여행에 영향을 주기 때문.

    <프렌즈 하와이=""> 저자 이미정은 하와이 허니문에서 최고의 호텔을 고르는데 있어 다음의 조건을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첫 번째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 대개는 인터넷을 통해 공시된 숙박비를 대략적인 비용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숨어있는 추가 비용을 놓쳐서는 안된다. 고급 리조트일수록 리조트 피가 추가된다.

    1박에 대략 $25~30로 하와이에 머무는 일수에 따라 지불되기 때문에 호텔 총비용에 리조트 피의 포함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렌터카를 오랫동안 대여할 예정이라면 24시간 기준으로 리조트 내 주차 비용도 미리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거리다. 와이키키의 해변이나 티갤러리아 면세점,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 로얄 하와이안 쇼핑센터 등 주요 관광지는 와이키키 중심에 위치해 있다. 따라서 호텔이 중심부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도보로는 어느 정도 소요되는지 알아두는 것이 편리하다.

    세 번째는 객실 상태로 이는 호텔이 보수된 연도를 비교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타 부대시설의 정도를 비교해보자. 리조트 내 레스토랑의 수준이나 가격, 스파 숍의 프로그램 그리고 수영장의 컨디션 등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요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알로힐라니 와이키키 리조트 1층. 벽면에 대형 수족관을 설치해 눈길을 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현재 와이키키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호텔을 꼽으라면 단연 '알로힐라니(Alohilani)'를 들 수 있다. 와이키키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고 객실도 최근 내부 보수를 마무리해 쾌적한 상태를 자랑한다.

    알로힐라니의 인피니티 풀. 수영장에 설치된 선베드 위에서 칵테일을 마시며 태닝을 즐겨보자.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대부분의 객실 및 스위트룸에서는 태평양과 다이아몬드 헤드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인피니티 풀은 보는 것 만으로도 가슴이 시원해 질 정도다. 저렴한 가격대 역시 매력.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게임들이 마련되어 있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의 게임센터.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수영장은 물론 미니 골프와 풋볼 테이블, 자이언트 체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Holiday Inn Express)' 역시 눈 여겨 봐야 할 호텔이다.

    와이키키 초입에 자리한 이곳은 중심부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는 점이 아쉽지만 무료 조식과 호텔 내 전자레인지 구비 등 이를 커버하기에 충분한 매력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의 수영장과 자쿠지. 다른 곳에 비해 자쿠지의 면적이 넓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두 곳 모두 와이키키에서 보기 드문 자쿠지를 설치해 실외 수영장이 쌀쌀하게 느껴지는 여행객들을 위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하와이 허니문의 만족도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리조트,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자. 잠깐의 수고스러움으로 평생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