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굿모닝뉴스 1분영어] Have a screw loose : 제정신이 아니다



교육

    [굿모닝뉴스 1분영어] Have a screw loose : 제정신이 아니다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Have a screw loose : 제정신이 아니다'입니다.

    트럼프의 이른바 ‘더 큰 핵단추 발언’이 대통령의 정신 건강 문제로까지 비화하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정신 건강' 문제가 백악관 기자실을 뜨겁게 달궜기 때문인데요.

    트럼프 북한 관련 트윗이 우발적인 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솔한 행위라고 지적하는 기자들과 트럼프를 옹호하는 백악관 대변인 사이에 거센 공방이 오간 것입니다.

    "내 핵 단추가 더 크고 강하다"는 트럼프의 '유치한' 발언에 기자들이 문제를 제기하자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우리가 걱정해야 하는 건 김정은의 정신 건강"이라며 "트럼프는 미국인을 보호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는 것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에선 대통령 등 공인의 정신상태를 진단하거나 분석하는 것을 사실상 금기시하는 이른바 '골드워터 룰'(Goldwater Rule)이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표현은 '제정신이 아니다'입니다. 'Have a screw loose'인데요. Screw가 나사고, Loose가 풀렸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나사가 풀렸다'라는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 have a screw loose"

    월~금요일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