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LG, 로봇업체 지분 인수하며 로봇사업에 '가속페달'



기업/산업

    LG, 로봇업체 지분 인수하며 로봇사업에 '가속페달'

     

    LG전자가 국내 로봇개발업체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로봇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12일 로봇개발업체 로보티즈(Robotis)의 지분 10.12%, 1만 9,231주를 약 90억원에 취득했다고 밝혔다.

    로보티즈는 1999년 설립된 회사로 제어기와 센서모듈 등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모듈 관리 프로그램, 로봇 구동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로봇솔루션 및 교육용 로봇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특히 로보티즈는 로봇의 관절 역할을 하는 '엑추에이터(동력구동장치)'를 독자 개발해 국내 기업뿐 아니라 주요 글로벌 기업에도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로봇의 핵심 부품인 '엑추에이터'는 로봇의 유연성을 높이고 활동반경을 넓게 해준다고 LG는 덧붙였다.

    LG전자는 지난해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인 '에스지로보틱스'와 협력하는 등 로봇 사업과 관련해 오픈 이노베이션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최근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 등을 바탕으로 로봇 제품군을 꾸준히 확대하며 로봇 사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실제로 LG전자는 이달 9일부터 열리고 있는 세계최대 가전 IT전시회 CES 2018에서 서빙 로봇(Serving robot), 포터 로봇(Porter robot)과 쇼핑 카트 로봇(Shopping cart robot) 등 새로운 로봇 컨셉 3종을 공개했다.

    지난해에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안내로봇과 청소로봇의 시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로봇 기술 역량 및 사업성을 입증했다고 LG는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