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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이트모터쇼]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벨로스터 N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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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트로이트모터쇼]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벨로스터 N 최초 공개

    455평 전시공간… 친환경차 등 15대 전시,'고객 참여존' 브랜드 알리기

    벨로스터 N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2018년 첫 신차 '신형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을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15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8 북미 국제 오토쇼(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 언론 공개행사에 신형 벨로스터와 소형SUV 코나 등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북미 시장 신차 마케팅을 시작했다.

    신형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은 북미 시장에 올해 중순과 말에, 코나는 올 상반기에 각각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외장디자인실 구민철 이사는 디자인 발표를 통해 "신형 벨로스터는 과감하고 파격적인 외장 디자인과 1+2 비대칭 도어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전작의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후드와 벨트라인을 하나의 강한 곡선으로 연결해 슬릭하고 개성있는 프로파일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발표가 끝난 직후 시험ㆍ고성능차 개발 담당 총괄 알버트 비어만 사장이 베일에 쌓여있던 벨로스터 N을 타고 무대에 올라 발표를 하는 깜짝쇼를 연출했다.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북미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N인 벨로스터 N은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를 바탕으로 얻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한 고성능 신차"라며 "벨로스터 N을 통해 현대자동차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신형 벨로스터(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신형 벨로스터는 전면부는 캐스캐이딩 그릴을 입체적으로 재해석해 기존 차량과 차별화된 스포티한 형상으로 구현했고, 범퍼는 조각적이고 입체적인 조형 요소를 적용했다.

    후면부는 기존 벨로스터의 독특한 개성이었던 센터 머플러를 발전시켰다.

    실내 디자인은 외관의 비대칭형 콘셉트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운전자 중심의 유니크한 비대칭 레이아웃을 완성했다.

    신형 벨로스터는 북미 시장에 누우 2.0 엔진과 감마 1.6 가솔린 터보 엔진 등 총 2개의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모델별로 각각 6단 수동변속기/6단 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7단 DCT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감마 1.6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1,500rpm구간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활 수 있도록 엔진을 개선해 저속영역에서의 가속성을 높였고 2,000~4,000rpm구간에서는 현대자동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제어 기능을 통해 최대토크를 넘어서는 힘을 발휘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1,504㎡ (약 45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벨로스터 4대를 포함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2대, 쏘나타 등 승용 4대, 코나 등 RV 5대 등 총 15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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