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 가상화폐 정책혼선 박상기 법무 사실상 질책



대통령실

    文, 가상화폐 정책혼선 박상기 법무 사실상 질책

    "정부부처간 엇박자나 혼선 바람직하지 않아"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부처 간 협의와 입장조율에 들어가기 전에 각 부처의 입장이 먼저 공개돼 정부부처 간 엇박자나 혼선으로 비춰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국무회의 자리에서 문 대통령이 보다 긴밀한 부처 간 협조와 정책결정 과정의 면밀한 관리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의 이같은 언급은 지난 11일 박상기 법무장관이 기자들과 만나 "가상화폐 거래가 사실상 도박과 비슷한 양상으로 이뤄지고 있어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까지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언한 것에 대한 질책으로 풀이된다.

    박 장관의 발언 이후 가상화폐 가격은 급락했고, 청와대는 법무부 안이 최종확정된 것이 아니라며 진화에 나섰다.

    문 대통령은 "여러 부처가 관련된 정책일 경우 각 부처의 입장이 다른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고 그런 다른 입장들이 부처협의 과정을 통해 조율돼 정부입장으로 최종 정리되는 것"이라면서도 "정책 혼선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가상화폐를 콕 짚어 정부간 정책 혼선 등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가상화폐를 예로 든 것은 맞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