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알프스의 심장을 걷다…스위스 몽블랑 트레킹



여행/레저

    알프스의 심장을 걷다…스위스 몽블랑 트레킹

    뚜르 드 몽블랑은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의 국경을 가르는 알프스 산맥의 최고봉 몽블랑의 둘레를 일주하는 코스로 세계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유명하다(사진= ⒸGettyImagesBank 제공)

     

    알프스가 봄을 지나 여름으로 접어드는 6월이 가까워지면 트레커들의 마음은 몽블랑으로 달려간다. 전세계 트레커들의 로망이자 최고의 트레킹코스로 손꼽히는 뚜르 드 몽블랑길이 6월~9월까지 여름시즌 동안 열리기 때문이다.

    뚜르 드 몽블랑은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위스의 국경을 가르는 알프스 산맥의 최고봉 몽블랑 둘레를 일주하는 트레킹 코스로 총 길이는 167㎞에 달한다.

    트레커들은 매일 8시간 정도를 걸으며 서유럽 최고봉인 몽블랑 산을 중심으로 싱그러운 초록을 머금은 알프스의 초원지대에서부터 웅장한 만년설의 빙하지대까지 다채로운 풍경을 만나게 된다. 특히 7월에는 야생화가 만발해 최고의 절경을 자랑한다.

    여름시즌인 6~9월까지만 열리는 뚜르 드 몽블랑트레일은 알프스의 초원지대와 만년설과 빙하 들의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하며 트레커들을 매료시킨다(사진= ⒸGettyImagesBank 제공)

     

    뚜르 드 몽블랑의 또 다른 즐거움은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잇는 세뉴고개와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국경지대인 페레고개, 그리고 다시 프랑스로 넘어오게 되는 발므고개까지 3개국의 국경을 걸어서 넘나드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트레킹이 시작되고 끝나는 알프스 최대의 산악 레저도시인 샤모니의 카페에 앉아 눈앞에 펼쳐진 알프스 설산을 바라보며 느긋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몽블랑 트레킹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다.

    뚜르 드 몽블랑은 원래 알프스 목동과 노새들의 이동 경로를 트레일로 정비해 완만한 구간이 대부분이다. 또한 다른 세계적인 트레킹 코스들에 비해 해발고도가 2700m를 넘지 않아 고산증 발생률이 낮고 평상시 산행복장으로 가볍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완주할 수 있다.

    하지만 코스에 따라 하루 평균 고도차 600~1000m를 오르 내리게 되므로 트레킹 전 꾸준한 체력관리가 필요하다.

    온라인투어는 알프스의 아름다움을 직접 걸으며 체험할 수 있는 뚜르 드 몽블랑 하일라이트 10일상품에 대해 조기예약시 할인을 해주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 ⒸGettyImagesBank 제공)

     

    한편 온라인투어는 알프스의 아름다움을 걸으면서 직접 느껴볼 수 있는 ‘뚜르 드 몽블랑 하이라이트 10일’상품에 대한 조기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중 야생화가 활짝 피어 가장 아름다운 알프스를 만나볼 수 있는 7~8월 휴가철에 떠나는 상품이 인기가 높다. 또한 가을로 접어든 알프스를 만날 수 있도록 9월21일 추석에 출발하는 상품도 마련해 두고 있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뚜르 드 몽블랑 상품은 산장 숙박과 안락한 호텔 등 검증된 숙소를 이용하며 일자별로 효율적인 코스를 선정하는 등 좋은 컨디션으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면서 "현지인 산악가이드와 한국인 인솔자가 동행해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언어적 불편함을 해소하고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안전사고에 가장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www.onlinetour.co.kr)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