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척, 아파트 신축 잇따라 지역경기 '꿈틀'



영동

    삼척, 아파트 신축 잇따라 지역경기 '꿈틀'

    강원 삼척시.

     

    강원 삼척지역에 대규모 아파트 신축이 잇따르면서 지역경기가 활기를 띄고 있다.

    삼척시와 주택산업연구원 등에 따르면 올해 준공 예정인 이편한세상아파트 723세대, 지웰아파트 612세대, 세영리첼아파트 418세대 등 3개 단지 1753세대의 분양률은 평균 97%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가운데 특히 타지역에 주소를 둔 분양예정자가 평균 30% 이상을 차지해 삼척시 인구증가와 함께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대규모 아파트 신규 건설을 위한 사업계획승인 신청이 현재 3건이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지난해 ㈜현진도시개발과 삼척에버빌디오션지역주택조합이 아파트 건립을 위한 사업계획 승인절차가 거의 마무리돼 올 상반기 착공할 예정이다.

    이어 삼척관광호텔(주)가 정상동 351번지 일원 2만6256㎡ 부지에 지하 4층 지상 35층 669세대 규모의 아파트 건립을 위해 이달 사업계획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현재 의제처리 중으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와 도시관리계획 결정 고시 등 후속절차를 거쳐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사업이 착공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삼척 지역은 포스파워 화력발전소 건설 확정 등 주택수요 증가로 신규 아파트 건립이 추진됨에 따라 삼척 지역경기가 다시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며 "주거시설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주택난 해소는 물론 인구회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