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18년 영농설계, 전주농업 육성을 위한 첫걸음



전북

    2018년 영농설계, 전주농업 육성을 위한 첫걸음

     

    전주시가 새해 농업인들의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한춘)는 18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총 7차례에 걸쳐 전주지역 농업인 6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들이 변화되는 국내외 농업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체계적인 영농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첫날인 18일에는 전주에서 생산되는 과수 중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복숭아 농가들을 대상으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잔류허용기준이 없는 농약성분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이해 △신기술 확산을 위한 복숭아 신품종 재배방법 등이다.

    농업기술센터는 향후 이어지는 교육 일정에서는 △전주시 역점사업인 전주푸드 활성화 교육 △소규모 농산물 가공품 육성 △유용미생물 활용 △신기술 소개 △새해 달라지는 농정시책 등 농산물 수입개방 확대와 이상기후 등 농업·농촌의 대내외 여건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농업인은 전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nongup.jeonju.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81-6707)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