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기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차관급으로 격상해야



광주

    송기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차관급으로 격상해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의 직급을 차관급으로 상향 조정해 전당 운영의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8일 국민의당 송기석 의원(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광주 서구갑)은 "2년 넘게 공석중인 전당장 문제 때문에 설립 취지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침체에 빠져 있는 아시아문화전당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부 직제 개편을 통해 현행 전문임기제 가급(2급) 수준인 전당장의 직급을 차관급으로 상향 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송 의원은 또,"전당과 아시아문화원으로 이원화 된 전당 조직을 일원화 해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고, 인력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등 전당 운영의 정상화를 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송 의원은 "전당장 직급 상향 조정 문제는 지역 문화계와 시민단체에서 꾸준히 제기해 온 현안중 하나이다"며 "문체부는 차관급 자리를 늘리기가 쉽지 않다는 해명보다는 청와대에 직접 건의하는 형태로라도 행안부와 직제개편에 관한 협의를 조속히 시작함으로써 전당장 공백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전당과 아시아문화원 통합 문제도 이번 기회에 매듭 지어 전당 운영 활성화를 통한 문화수도 위상 정립이라는 큰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