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낮엔 거실서 밤엔 분리해 각 방서' 업계 최초 분리형 청정기 삼성이 내놔



IT/과학

    '낮엔 거실서 밤엔 분리해 각 방서' 업계 최초 분리형 청정기 삼성이 내놔

    먼지 10만개 가운데 1개만 통과시킨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모듈형 큐브디자인'의 신개념 공기청정기를 업계 최초로 내놓는다.

    삼성전자는 8일 대폭 강화된 청정 기능과 함께 분리·결합이 가능한 '모듈형 큐브 디자인'의 신개념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를 공개했다.

    청정기에 '모듈형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2개의 모듈 제품을 상황과 용도에 따라 분리 또는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는게 삼성 설명이다.

    낮에는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에서 나눠서 개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이사를 가거나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도 같은 모듈을 추가로 구입해 용도에 따라 분리·결합해 사용하면 활용도와 비용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라고 삼성전자는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각 모듈은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분리·결합할 수 있으며 결합한 경우 한 개의 전원을 이용해 하나의 제품처럼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 모서리를 곡선으로 처리한 큐브 형상과 메탈 소재를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유려한 디자인으로 거실, 침실 등 어느 공간에도 조화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내구성도 우수하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CBS노컷뉴스에 "코웨이와 위닉스, 샤오미와 발뮤다, 다이슨, SK매직, 위니아 등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회사는 많지만 분리형 청정기는 글로벌 규모의 업계에서는 처음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공개한 '삼성 큐브'가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초순도 청정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10만개의 먼지가 필터를 통과할 때 1개의 먼지만 빠져나갈 정도의 높은 청정 수준이다.

    특히 '삼성 큐브'의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는 여과식 필터에 극성(+,-)을 지닌 정전커버를 추가해 정전기의 힘으로 먼지를 더욱 강력하게 끌어당겨 99.999%까지 정교하게 걸러 낼 뿐만 아니라 이때 생긴 전기가 화학 물질 없이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해 청정 효과를 높였다고 삼성은 밝혔다.

    '삼성 큐브'에는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탑재돼 '삼성 커넥트' 스마트폰 앱으로 외출 중에도 간편하게 실내외 공기 질 점검과 제품 원격 제어, 필터 교체 시점 알림과 구매 페이지 안내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삼성은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