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수도권

    수원시,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추진

    뉴스듣기

    18일까지 접수, 16개 단체 선정

    수원시가 청년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청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2018년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것.

    공모사업은 '소소한 일상'과 '거창한 상상' 두 가지로 모두 16개 단체를 선정하는데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수원시 청년(만 19~39세) 모임·단체가 응모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소소한 일상'은 취·창업 스터디, 영화 모임 등 각종 소모임과 ‘버스킹’(거리 공연), 팟캐스트 방송, 캠페인 기획·실행 등 다양한 청년 소모임·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팀당 최대 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 기간 최소 5회 이상 만나고, 2개월 이상 모임을 지속해야 한다.

    '거창한 상상'은 지속가능한 청년 활동, 청년기획 프로젝트·연구조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이슈·정책연구, 교육프로그램 운영, 강연, 음원·뮤직비디오 제작, 단편영화 제작, 청년 관련 매거진·책자 발행, 상담 운영, 연구조사, 문화기획 이벤트·행사 개최 등이 대상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최대 1000만 원(연구조사는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기간 최소 10회 이상 모임을 하고, 3개월 이상 사업을 지속해야 한다.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24일 지원 대상단체를 선정한다. 면접은 사업 내용을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발표)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졸업·학교 과제 모임, 영리 목적 사업, 특정 종교 관련 포교·선교 활동, 특정 정당·후보 지지 목적 사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http://www.swyouth.kr)에서 볼 수 있다.

    신청을 원하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메일(swyouthcenter@gmail.com)로 접수해야 한다.
    (문의 031-248-9080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