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개의 섬이 어우러져 하나의 절경을 만들어내는 하롱베이.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베트남 하노이로 자유여행을 떠나거나 혹은 패키지 여행상품 이용 시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지역, '하롱베이'. 지난 1994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록된 하롱베이는 현재 한 해에 약 1백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찾는 베트남 제 1의 명승지로 자리 잡았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한항공의 광고 영상으로 유명세를 치른 하롱베이. 베트남이 선사하는 최고의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유적지를 간직한 하롱베이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단연 크루즈다.
특히 효도 여행으로도 인기가 많은 하롱베이 1박2일 크루즈 상품은 그 종류도 다양하다.그 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서비스로 여행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표 하롱베이 크루즈를 소개해 본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의 알리사 크루즈. 2017년 1월 1일부터 취항을 시작한 신설 5성급 크루즈로 품격 있는 여행을 제공한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 알리사(ALISA) 크루즈아름다운 공주의 이름에서 착안한 알리사 크루즈는 우아한 스틸 스타일의 5성급 크루즈다. 이미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크루즈로 입소문이 나 있는 알리사 크루즈는 2인1실 기준으로 1인당 40만 원을 호가하는 타 5성급 크루즈와 달리, 1인당 20만 원 중후반대 정도 가격으로 꽤 합리적인 편이다.
가격적인 이점 뿐만이 아니다. 작년 1월에 운행을 시작해 올해로 만 1살이 된 알리사 크루즈의 시설은 그야말로 새것에 가깝다. 여기에 티톱섬, 송 솟 동굴 등 하롱베이가 간직한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코스가 구성돼 있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란하 베이 만에서는 카약킹도 즐길 수 있다.
더욱이 신선한 해산물을 위주로 한 코스식 요리와 원하는 대로 맛보는 뷔페식 등 크루즈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선상식이 여행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또 3명이 한 번에 묵을 수 있는 3인 1실 객실도 운영하고 있으니 선택의 폭도 넓다.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라 크루즈의 킹 테라스 스위트룸. 크루즈 내 모든 객실에서 테라스와 자쿠지 욕조를 만날 수 있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 이라(ERA) 크루즈하이퐁 출발 크루즈 중에서 가장 시설이 좋은 5성급 럭셔리 크루즈다. 이라 크루즈의 가장 큰 장점은 ‘하이퐁’ 출발이다. 하노이-하롱베이 이동시간이 편도 3시간 30분 이상인 것에 반해 하노이-하이퐁 항구는 약 2시간20분이 소요된다.
객실당 가격도 합리적이다. 테라스 스위트룸 요금 기준으로 20만 원 후반 정도다. 2017년 12월에 운항을 시작해 약 2달이 채 되지 않은 이라 크루즈는 그야말로 하롱베이의 루키다.
하이퐁 선착장에 도착하면, 이라 크루즈의 직원이 건네준 웰컴 드링크를 맛보며 그들이 알려주는 전반적인 안전수칙을 꼼꼼하게 숙지해두자.
또 하롱베이 크루즈의 신예답게 400여 개의 하롱베이 섬 중 다른 크루즈들로 북적이는 섬을 피해 고요함을 간직한 작은 섬 ‘란하 베이’로 크루즈 여행자들을 이끈다.
베트남 전통의 고풍스러운 스타일이 돋보이는 바야 크루즈. 지평선 너머로 노을이 질 때 하롱베이의 아름다움은 더욱 극대화된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 바야(BHAYA) 크루즈
바야 크루즈는 지난 2010년 12월에 운항을 시작한 크루즈로 객실 컨디션도 쾌적하고 깔끔하다. 또 하롱베이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지는 바야 크루즈 스탭들의 친절함이 자연스레 바야 크루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바야의 직원들은 오랜 근무기간 만큼 축적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크루즈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변수에 대해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금액 또한 1인 20만 원 초반대로 가격적인 경쟁력을 갖췄다.
럭셔리한 5성급 크루즈를 타고 하롱베이 비경 속으로 여행을 떠나자. 카약, 태극권, 쿠킹클래스, 동굴 탐험 등 크루즈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로 심심할 틈이 없다. (사진=베트남스토리 제공)
베트남 전문 여행사 베트남스토리 관계자는 "하롱베이 크루즈 선택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합리적인 가격과 검증된 크루즈 시설"이라며 "현재 베트남스토리가 제공하는 하롱베이 크루즈들은 해외 사이트들과 비교했을 때 가격 경쟁력이나 시설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효도 관광으로 하롱베이 크루즈를 예약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하노이 호텔부터 하롱베이 크루즈까지 전 일정 한국어 전문 가이드가 동반해 부모님끼리만 여행을 보내드려도 안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취재협조=베트남스토리(
www.vietnam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