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간안내] ‘행복한 감사학교’ 외



종교

    [신간안내] ‘행복한 감사학교’ 외

    [앵커]
    그리스도인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야 할까요?

    신앙인들의 여러 고민들에 대해 교회와 가정, 직장 신우회 등에서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돕는 책들이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을 이빛나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 행복한 감사학교 (훈련생용/인도자용) / 전광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베스트셀러 '평생 감사'를 저술한 전광 목사가 '감사학교'를 개강하며 책을 펴냈습니다.

    저자는 "인간은 감사를 통해 행복해질 수 있기에 하나님은 인간에게 권유가 아닌 명령으로 감사를 말씀하셨다"고 강조합니다.

    책은 '감사학교'나 공동체 모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개강식과 종강식 과정을 포함한 총 13장의 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훈련생용과 인도자용이 따로 구분돼 있습니다.

    인도자용 교재에는 각 본문 내용을 동영상으로 미리 보여주는 QR코드와 '함께 읽는 이야기'가 추가돼 있고, 제시된 질문들에 대한 답변과 예화 등의 보조자료가 함께 실려 모임에서 활용하기 쉽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 교회다운 교회 (고린도전서로 읽는) / 손윤탁 지음 / 예영커뮤니케이션 펴냄

    이 시대의 교회는 어떤 모습으로 존재해야 할까.

    저자는 성도들의 교회 생활에 대한 사도 바울의 서신인 고린도전서를 통해 이 시대의 교회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만듭니다.

    당시 고린도 교회의 상황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본 저자는 고린도전서의 핵심 내용을 우리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시합니다.

    특히 각 장마다 적용할 수 있는 말씀과 나눌 수 있는 질문들을 소개해 소그룹에서 활용하기 좋도록 꾸몄습니다.

     


    ◇ 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 김남준 지음 / 생명의말씀사 펴냄

    열린교회 김남준 목사의 신간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자존감 회복을 강조하는 이 책은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을 향해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과 계획을 그 존재 자체로 선포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합니다.

    CBS뉴스, 이빛나입니다.


    [영상취재] 최내호 [영상편집] 이승길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