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도지사 선거전은 여당 집안싸움?…야당은 잠잠, 흥미 반감



청주

    충북도지사 선거전은 여당 집안싸움?…야당은 잠잠, 흥미 반감

    오제세 "이시종 8년 엄중 평가", 박경국·신용한 인지도 높이기 먼저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 (사진=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국회의원 (사진=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박경국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 (사진=자료사진)

     

    바른미래당 신용한 충북지사 선거 예비후보 (사진=자료사진)

     

    6월 충북도지사 선거전은 더불어민주당 내 공천 경쟁만 치열하고 오히려 야당 후보들은 침묵하는 기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3선을 노리는 민주당 이시종 지사에게 도전장을 던진 같은 당 오제세 국회의원은 최근 이 지사의 아픈 곳을 연일 건드리고 있다.

    오 의원은 화재 참사를 겪어 이 지사가 올해 마지막 연두 순방지로 택한 제천시를 바로 다음 날인 8일 찾아 "화재 참사의 책임은 소방관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고, 총체적 1차 책임은 이 지사에게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오 의원은 앞서 청주에서 언론을 만난 자리에서는 이 지사가 정치인생 내내 메달려온 무예 육성을 꼬집기도 했다.

    오 의원은 최근 이 지사의 역점사업인 세계무예마스터십을 전형적 예산낭비 사례라며, 도지사가 되면 대회를 폐지하겠다고 공약했다.

    현역 의원으로 당내 경선에서 패널티를 안고 싸워야 하는 오 의원은 대놓고 이 지사에게 선전포고도 했다.

    오 의원은 "그동안에는 같은 당이어서 자제해 왔지만 이제는 본격 경쟁을 해야 하는 마당"이라며, "앞으로 이 지사가 이끈 8년 도정에 대해 엄중한 평가를 내리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 측은 아직 공식 출마 선언을 하지 않아 공식 대응은 자제하고 있지만 불쾌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불꽃 튀는 민주당 내 경쟁과 달리 오히려 야당 후보들은 잠잠하기만 하다.

    자유한국당 박경국 충북지사 예비후보와 바른미래당 신용한 충북지사 예비후보는 공식 출마 선언 이후에는 특별한 활동이 눈에 띄지 않고 있다.

    박 예비후보는 청주권의 행사장을 다니는 일정을 소화하고 있고, 그나마 신 예비후보가 시·군을 돌며 지역 발전 정책을 제시하고 있는 정도다.

    바닥을 훑어 부족한 대중적 인지도를 먼저 극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정당 간 정책 대결도 이슈도 없이 여당 내 공천 경쟁이 리드하는 충북지사 선거전은 주민들의 주목을 얻지 못하는 모양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