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11일 "올해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가자를 오는 1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는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고 참여 기업에는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의 발굴 기회를 지원해 멘토·멘티 간 협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다.
모집 대상은 농식품 분야의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와 전년도 매출액 1억원 이상,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의 농식품 분야 기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협약을 거쳐 3~5개월간 주 24시간의 인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 인턴에게는 월 70만 원, 멘토기업에게는 월 40만 원의 실습 보조비와 창업교육이 지원되며 실습종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 인턴에게는 농식품 분야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이며 우편이나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부(www.mafra.go.kr) 및 벤처기업협회(www.venture.or.kr)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현장 경험과 창업에 필요한 네트워크 형성에 많은 도움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