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이브지티,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 공개



IT/과학

    파이브지티,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 공개

     

    국내 최초 아파트에 얼굴인식 보안 솔루션을 도입한 파이브지티(fivegt)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세계 보안 엑스포 2018(SECON 2018)’에 참가해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이 탑재된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Ufacekey, 모델명: GTFR-6000S)를 국내 최초 공개 및 시연한다.

    또한, 가정용 설치형으로 홈네트워크 연동제품인 유페이스키를 5가지 컬러(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그린)로 디자인해 업그레이드한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유페이스키의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은 위급 시 사전에 등록한 표정 변화에 따라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한 후 가족 등 지정된 스마트폰과 경비실 PC, 경찰서 등에 위급 상황 알람을 전송한다. 신속히 주변에 위급한 상황을 알릴 수 있어 범죄 대처에 빠른 것이 특징이다.

    사전에 얼굴 인식 등록 시 표정 변화에 따른 특징점의 가중치를 높이는 기술을 이용해 평상시 입출입을 위한 일반 등록한 표정 외에 놀람, 무서움 등 다양한 얼굴 표정을 위급 상황 얼굴인식으로 등록할 수 있다.

    가정용 설치형으로 기존 거주 중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에 설치가 가능해 모든 가정에서 쉽게 보안 리모델링을 할 수 있는 유페이스키는 사용자의 얼굴에서 4 만여 개의 특징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해 화면을 바라보면 1초 내에 인증이 완료되어 문을 열어준다.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얼굴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기 때문에 외부에 있어도 집안의 출입 여부 및 자녀의 안전 귀가를 확인할 수 있다. 얼굴인식 애플리케이션 유페이스키(Ufacekey) 회원 가입 후, 얼굴 인증 시 음성 및 문자 메세지를 전송해주는 기술은 가족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다.

    한편, 파이브지티는 2017년 용인 한양수자인 더킨포크 타운하우스 294세대에 국내 최초로 아파트 얼굴인식 출입 시대를 열며 가정용 얼굴 인식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포항 GS자이 아파트(GS건설, 1,567세대), 강남 청담동 아노블리 오피스텔(코오롱글로벌, 81세대), 부산 아시아드 코오롱 하늘채 아파트(코오롱글로벌, 660세대), 서울 신촌 그랑자이 아파트(GS건설 1,248세대)에 얼굴인식로봇 유페이스키 공급 계약 후 올해부터 내년까지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