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文대통령 노벨평화상, 입에 올리기조차 민망스러워"



대통령실

    靑 "文대통령 노벨평화상, 입에 올리기조차 민망스러워"

    "정상회담 이제 첫걸음…모든 것이 조심스럽다"

    청와대.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의 노벨평화상을 한 민간단체가 추진하는 데 대해 "입에 올리기조차 민망스러운 일"이라고 청와대가 20일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어느 단체가 '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원회'를 꾸린다고 한다"며 "이는 문 대통령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움직임 자체가 바람직스럽지 않은 일"이라며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열기로 했다고는 하나 이제 첫걸음을 내딛었을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가야할 길이 멀다. 모든 것이 조심스럽다. 말은 삼가고 몸가짐은 무거워야 할 때"라며 "비슷한 일이 되풀이되지 말아야 한다"고 노벨평화상 추진에 대한 자제를 당부했다.

    김 대변인은 "온 국민의 마음이 오롯이 한 곳으로 모일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덧붙였다.

    앞서 대한변호사협회, 대한법무사협회, 한국손해사정협회 등 120여개 단체가 속한 것으로 알려진 '대한민국직능포럼'이라는 단체는 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를 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포럼의 대표인 정일봉 상임회장은 문 대통령의 북미간 중재로 한반도의 대화 국면이 만들어졌다며 아울러 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3자 공동 수상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