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초과 검출 "진심으로 사과"



생활경제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초과 검출 "진심으로 사과"

    아리따움, 에뛰드 일부 제품 회수 "재발 방지 노력

    (사진=아리따움 홈페이지 캡처)

     

    아모레퍼시픽은 중금속 '안티몬'의 허용 기준 위반으로 정부로 부터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가 내려진 아리따움과 에뛰드하우스 일부 제품에 대해 공식 사과하며 교환하거나 환불 계획을 20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아리따움과 에뛰드 일부 제품의 자진회수로 인해 고객들에게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조판매업체로서 모든 판매 제품에 대한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로 불편을 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회수 진행 과정에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업체인 ㈜화성코스메틱이 8개 업체로 납품한 13개 품목이 '안티몬'의 허용 기준을 위반한 것을 적발했다.

    안티몬은 중금속의 일종으로 광물 등에 존재하며 완제품 허용 기준은 10㎍/g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성코스메틱에서 올해 1월 이후 납품받은 '아리따움' 4종과 '에뛰드하우스' 2종 가운데 일부 제조번호(로트·lot)의 제품이 허용 기준을 위반했다고 설명했다.

    허용 기준을 위반한 제조번호와 사용기한에 해당하는 제품만 교환과 환불이 가능하다.

    교환 환불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이며 전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매장과 각 브랜드 고객상담센터에서 가능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