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상곤, 日 장관에 '교과서 독도 기술' 시정 촉구



교육

    김상곤, 日 장관에 '교과서 독도 기술' 시정 촉구

    일본에서 '제2회 한·일·중 교육장관회의' 개최, 공동성명서 채택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김상곤 교육부 장관이 일본 문부과학대신에게 일본 교과서의 독도 문제 기술과 관련해 시정을 촉구했다.

    김 장관은 21일 도쿄에서 열린 '제2회 한·일·중 교육장관회의'에 앞서 진행된 한-일 양자 회담에서 "지난 2월 14일 발표된 일본 고교 개정 학습지도요령 초안의 독도 문제와 관련해, 최종본에 올바른 방향이 담길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일본 하야시 요시마사 문부과학대신에게 시정을 촉구했다.

    김 장관은 또한 3국 교육장관회의 인사말을 통해서도 "동북아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이끌고, 책임 있는 주역으로 자라날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과 상호 존중의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회의 종료 후 3국 장관은 합의 결과를 담은'제2회 한·일·중 교육장관회의 공동성명서'에 서명했다.

    한·일·중 교육장관은 3국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에 있어 교육의 역할과 그 중요성을 재확인했고, 향후 교육 분야의 다층적인 인적 교류를 촉진해 나가기로 했다.

    3국 교육장관은 청소년 및 학생 교류, 고등교육 협력 강화, 세계교육발전에 기여하는 3국 교육협력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한·일·중 어린이 동화교류대회, 캠퍼스 아시아 프로그램 등이 갖는 의의와 중요성을 확인하고 이를 촉진하기로 했다. 3국은 각국 대학의 캠퍼스를 이동하면서 공동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학점 및 공동·복수학위를 취득하는 캠퍼스 아시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3국간 교육협력이 아시아 및 세계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면서, 아세안+3, 아셈(ASEM) 등을 포함한 다자 협력체에서의 협력 강화 의지도 함께 확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