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평양 공연 사회자는 김제동? 탁현민 "비밀…곧 공개"



통일/북한

    평양 공연 사회자는 김제동? 탁현민 "비밀…곧 공개"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을 앞두고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과 공연전문가 등 6명으로 구성된 사전점검단이 22일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북한 고려항공편으로 평양으로 들어갔다.

    탁현민 행정관은 이날 공항에서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방북 목적에 대해 "공연의 큰 틀은 합의됐지만 공연을 어떻게 구성할지 등을 이야기하려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윤상 예술단 음악감독과 현송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장간 실무접촉에서 매듭짓지 못한 선곡 문제와 남북 합동공연 등을 협의할 것으로 보인다.

    탁 행정관은 "국민 여러분이 기대하고 걱정하고 바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니 꼼꼼히 살피고 돌아와 (윤상) 음악 감독과 같이 좋은 공연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평양 공연 사회자로 방송인 김제동씨가 거론되는 대해 "사회자는 비밀"이라며 "곧 공개되지 않겠냐"고만 대답했다.

    아이돌 그룹 중 레드벨벳이 선정된 것에 대해 "윤상 감독이 말한 것처럼 기본적인 공연구성에서 대중음악의 클래식부터 아이돌까지 세대별 특징을 담으려 했다"고 설명했다.

    사전점검단은 두 차례 공연이 예정된 동평양대극장과 류경정주영체육관을 방문해 무대와 조명, 음향 시설 등을 점검하고, 예술단의 숙소로 예정된 고려호텔도 둘러본 뒤 24일 귀환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