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릉도원이 있다면 바로 여기 '장가계'



여행/레저

    무릉도원이 있다면 바로 여기 '장가계'

    무릉도원의 재현이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은 곳. 만약 신선이 존재한다면 잠시라도 머물다 갈만한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하는 여행지가 있다. 바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장가계다.

    중국 호남성 서북부에 자리한 장가계는 기원전 221년부터 시작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한다. 아득히 먼 옛날 바다였던 곳이 솟아오른 후 침식과 풍화작용을 거치면서 지금의 웅장하면서 아름다운 산세가 만들어졌다. 3000개가 넘는 기이한 모양의 봉우리와 깊은 협곡, 원시림이 조화를 이뤄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절경을 뽐낸다.

    장가계는 크게 무릉원구와 영정구로 구분된다. 무릉원구는 천자산풍경구, 국가삼림공원, 양가계풍경구, 삭계욕풍경구, 대협곡풍경구로 나뉘며 각 풍경구가 저마다 서로 다른 매력을 품고 있다.

    웅장함을 자랑하는 천자산 풍경구. (사진=자유투어 제공)

     

    ◇ 천자산 풍경구

    무릉원 북부에 위치한 천자산 풍경구는 3000여 개에 달하는 봉우리가 모여 웅장함을 자랑하는 곳이다. 특히 뾰족한 기암과 괴봉들 사이로 구름과 안개가 떠 다니는 풍경과 노을이 붉게 물드는 저녁, 눈 내린 겨울풍경이 절경으로 알려져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고 있다.

    해발 2084m의 천자산은 과거 3500개의 계단을 올라야 절경을 감상할 수 있었으나 1997년도에 케이블카가 설치된 이후로는 정상까지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천자산의 케이블카 편도 이동거리는 약 2km이며 약 6분 정도 소요된다.

    천자산풍경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절경으로는 어필봉과, 선녀헌화, 천대서해, 하룡공원을 들 수 있다.

    사시사철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천문산. (사진=자유투어 제공)

     

    ◇ 천문산

    아름다운 무릉도원 혹은 장가계의 혼이라 불리는 천문산은 사시사철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가계의 대표 관광지다. 또한 장가계 시내 어디서나 볼 수 있을 정도로 도심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천문산은 해발 1518m에 이르며 정상까지는 세계 최장 길이인 7.5km의 케이블카를 타고 편하게 오를 수 있다.

    천문산에서는 하늘의 문이라 불리는 천문동과 중국 10대 사찰 중 하나로 손꼽히는 천문산사, 절벽을 따라 투명한 유리로 만들어져 아찔함을 느낄 수 있는 유리잔도 등의 명소를 만날 수 있다.

    아름답고 비현실적인 풍경으로 유명한 원가계. (사진=자유투어 제공)

     

    ◇ 원가계

    원가계는 아름답고 비현실적인 풍경으로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유명하다. 100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면서 기후의 영향과 지각변동이 만들어낸 천연석교와 신비로운 봉우리는 원가계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풍경을 선사한다.

    원가계에서는 보는 이의 넋을 빼 놓을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미혼대와 수백개의 바위가 다양한 모습으로 이뤄져 신선만이 찾아볼 수 있는 경치라 불리는 후화원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원가계를 찾는다면 천하제일교를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천하제일교 근처 난간에 자물쇠를 채우고 절벽 아래로 열쇠를 떨어뜨리면 다시 열쇠를 찾을 때까지 영원한 사랑이 이뤄진다는 속설이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외벽이 투명한 유리로 만들어진 백룡 엘리베이터도 꼭 경험해 보도록 하자. 짜릿함과 함께 멋진 자연경관을 바라볼 수 있으니 말이다.

    중국의 역사와 문화가 깃들어 있는 봉황고성. (사진=자유투어 제공)

     

    ◇ 장가계 여행 꿀팁

    자유투어는 장가계로 떠나고자 하는 여행객을 위해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을 소개했다.

    먼저 중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만큼 여행을 떠나기 전 중국비자는 필수로 발급 받아야 한다. 보통 패키지여행 시 단체비자를 발급해준다.

    장가계는 연중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이므로 계절에 상관없이 휴대용 우산이나 우비는 필수적으로 챙겨야 한다.

    환경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호텔에는 일회용품이 없다. 따라서 간단한 세면도구를 챙겨야 하며, 화장실 대부분에 휴지가 없으니 휴대용 휴지도 잊지말고 챙겨야 한다.

    장가계에서는 한국 돈도 사용이 가능하니 가능하면 1000원짜리로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자유투어는 여행 중 특급호텔에서 머물며 장가계와 원가계, 천문산을 비롯해 중국의 역사와 문화가 깃들어 있는 봉황고성 등 대표 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패키지여행을 선보였다.

    일정은 3일과 4일, 5일로 준비돼 있으며 관광명소를 비롯해 타강과 강을 이어주는 홍교를 따라 배를 타고 오래된 수상가옥을 관광할 수 있는 타강 뱃놀이 등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버섯샤브와 보쌈정식, 무제한삼겹살 등의 특식을 맛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유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