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연송 대형기선조합장 '은탑산업훈장'수상

부산

    정연송 대형기선조합장 '은탑산업훈장'수상

    정연송 조합장 (사진=자료사진)

     

    정연송 대형기선저인망수협 조합장(사진)이 30일 오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7회 수산의날 기념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정연송 조합장은 2017년 1월 EEZ바다모래채취 중단을 이끌어 내는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 해양환경보전에 크게 공헌한 점을 인정 받았다.

    또 수산자원 회복을 위해 자율적 휴어제를 주도하고,TAC([total allowable catch,총허용어획량제도)제도 확대를 적극 추진한 점도 공적사항에 포함됐다.

    이와함께 지난 3년동안 5차례에 걸쳐 참동과 감성돔 등 모두 200여종의 치어방류를 주도적으로 추진해 수산자원조성에 기여했다.

    특히,노령화 등 선원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선원송이자회사를 설립,선원수급해소와 외국인선원 복지문제 해결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 조합장은 "수산자원의 보고인 바다를 모래채취 등으로 훼손하거나 제대로 보전하지 않으면 우리 후손들에게 큰 짐을 지우는 것"이라며 "수상의 영광도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앞으로 바다살리기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30일 수산의날 기념식에서 수산업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23명에게 정부포상을 수여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