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상의, 조병완 교수 초청 4차 산업혁명 강좌 개최

광주

    광주상의, 조병완 교수 초청 4차 산업혁명 강좌 개최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지역 기업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이틀동안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한양대학교 조병완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집중 강좌'를 개최한다.

    광주경제포럼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강좌는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며 지역 기업인과 경제 유관기관장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9일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에 대한 학습이 이뤄지고 10일에는 기존 사업과 최신 기술과의 초연결, 초융합을 통한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 및 트렌드 변화에 따른 새로운 신성장 사업분야 진출방안 모색 등 참여자별 맞춤형 사업전략 수립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병완 교수는 4차 산업혁명 구현을 위한 스마트센서 관련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전문가로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전문위원, 미래창조과학부 국가 대융합 기획위원, 인천광역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www.gjcci.or.kr/)에서 참가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광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기존의 강연 형태를 넘어 참가자들과의 실질적인 소통과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새로운 시도로 지역 기업에게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광주광역시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 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