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증권 사장 "부끄럽고 참담…투자자 피해 구제"



금융/증시

    삼성증권 사장 "부끄럽고 참담…투자자 피해 구제"

    배당 주식 매도로 시장 충격 준 직원들 엄중 문책 약속

     

    삼성증권이 지난 6일 일어난 배당금 사고와 관련해 대표이사 명의로 사과했다. 구성훈 삼성증권 대표는 8일 사과문을 통해 투자자 피해에 대해 최대한 구제하고 배당 주식 매도로 시장에 충격을 준 직원들에 대한 엄중 문책을 하겠다고 밝혔다.

    구성훈 대표는 "투자자 여러분께 삼성증권 임직원을 대표해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며 "6일 우리사주 배당금을 입력하는 과정에서 담당직원 실수로 배당금 대신 주식이 입고됐다. 조기 정상화에 앞장섰어야 할 직원들 중 일부는 오히려 주식을 매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직과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금융회사에 절대 있어서는 안될 잘못된 일"이라며 "삼성증권 대표이기에 앞서 한 명의 투자자이기에 이번 사태에 대해 더욱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투자자 신뢰 회복을 위한 대책으로 ▲투자자 피해에 대한 최대한의 구제 ▲도덕적 해이 직원과 관련자에 대한 엄중 문책 ▲철저한 원인파악과 관련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약속했다.

    아래는 구성훈 대표이사의 사과문 전문이다.

    [구성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사과문 전문]

    투자자 여러분께 삼성증권 전 임직원을 대표해 머리숙여 사죄 드립니다.

    지난 4월6일, 저희 삼성증권 우리사주에 대해 배당금을 입금하는 과정에서 담당직원의 실수로 배당금 대신 주식이 입고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또, 이런 일이 있을 경우 조기 정상화에 앞장섰어야 할 직원들 중 일부는 오히려 이 주식을 매도해 삼성증권 주가의 급등락을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정직과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금융회사에서 절대 있어서는 안될 잘못된 일이었습니다.

    저 또한 삼성증권의 대표이기에 앞서 한명의 투자자이기에 이번 사태에 대해 더욱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입니다.

    이제 그 어떤 사죄의 말보다 진심어린 행동이 필요한 순간이라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투자자 여러분의 신뢰회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금번 이슈로 발생한 투자자들의 피해에 대해 최대한의 방법을 찾아 구제하겠습니다.

    둘째, 배당주식 매도 등으로 도덕적 문제가 발생한 해당직원과 관련자는 엄중히 책임을 묻겠습니다.

    셋째, 철저한 원인파악과 관련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추후에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삼성증권 임직원 모두는 이번이 투자자 여러분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비장한 각오로 반드시 환골탈태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2018.4.8
    삼성증권 대표이사 구성훈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