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북한, 김정은 추대 6돌 보고대회…'핵무력'은 언급 없어



통일/북한

    북한, 김정은 추대 6돌 보고대회…'핵무력'은 언급 없어

     

    북한이 11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당 제1비서 추대(4월 11일)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추대(4월 13일) 6주년을 맞아 중앙보고대회를 열었다.

    조선중앙TV는 이날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당·정·군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김 위원장의 당·국가 최고직 추대 6주년 중앙보고대회 녹화 실황을 방영했다.

    최룡해 당 부위원장은 보고에서 "김정은 동지는 최강의 자위적 국방력을 마련해 주체 조선의 자주권과 강성 번영을 확고히 담보해 나가는 강철의 영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조국을 그 누구도 감히 넘볼 수 없는 세계적 군사대국으로 빛내고 전략국가의 지위에 당당히 올려세운 것은 경애하는 최고 영도자 동지(김정은)가 국력 강화의 길에 쌓은 영구불멸의 업적"이라고 강조했다.

    최 부위원장은 "오늘 우리 조국은 적대세력들의 악랄하고 집요한 제재 봉쇄 책동 속에서도 일삼단결의 정치 사상 강국, 천하무적의 군사강국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 지식경제 강국, 문명가국의 높은 영마루를 향하여 활력 있게 전진하고 있다"고도 말했다.

    이날 보고대회 주석단에는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박봉주 내각 총리, 박광호·양형섭·리수용·김평해·태종수·오수용·안정수·박태성·김영철·로두철·최부일·최휘·박태덕·조연준·리병철·리만건·김수길·김능오·정경택·노광철 등의 당과 정부 간부들이 자리 잡았다고 중앙TV는 밝혔다.

    이날 보고대회에서도 북한은 '핵무력'을 직접 거론하지 않았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2012년 4월 11일에 당시 노동당 최고직인 당 제1비서에, 같은 달 13일에 당시 최고 권력기구였던 국방위원회 최고직인 제1위원장에 오른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