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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5월 광고시장, 4월 대비 강보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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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바코 "5월 광고시장, 4월 대비 강보합"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5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가 106.4로 전월대비 강보합세가 예상된다고 13일 밝혔다.

    매체별 KAI지수를 살펴보면 지상파TV 98.0, 케이블TV 100.7, 종합편성TV 99.3, 라디오 97.1, 신문 98.0, 온라인-모바일 114.8로 조사됐다.

    업종별로는 주요 완성차 업계의 주력모델에 대한 마케팅 노력이 판매실적에 반영되면서 ‘운송장비’업종과 ‘주류 및 담배’, ‘통신’업종의 지수가 높게 나타났다.

    개별 매체별로는 지상파TV 광고비 집행을 늘릴 것으로 응답한 업종은 운송장비(120.0)와 주류 및 담배(120.0) 업종이었다.

    온라인-모바일 매체는 통신(150.0)과 주류 및 담배(150.0) 업종이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다.

    한편 5월 KAI 조사에서는 최근 들어 심해지고 있는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해마스크와 공기청정기 제품을 주제로 월간트렌드 조사와 관련광고주 대상으로 심층인터뷰를 진행했다.

    마스크 구매시 가장 중요한 선택기준은‘성능’이며, 구매자 10명중 4명이 시판되는 마스크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제품 선택시 주요 기준으로 ‘성능’, ‘가격’ 순으로 응답했다.

    미세먼지와 관련된 정보는 인터넷과 TV에서 가장 많이 접하며, 응답자중 9명은 앞으로도 미세먼지가 더 심해질 것으로 예상해 해당제품의 소비시장이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됐다.

    KAI는 광고비 계층별 주요 1000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해 매월 광고비 증감 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이다.

    해당 업종의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숫자가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종합지수는 매체별 지수를 단순평균 또는 가중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 구분 없이 종합적으로 총광고비의 증감여부를 조사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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