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민주 당원 댓글 조작사건' 강력 비판…"뿌리 밝혀야"



국회/정당

    野, '민주 당원 댓글 조작사건' 강력 비판…"뿌리 밝혀야"

    한국 "진상규명 위해 모든 수단 강구"…바른미래, '특검' 언급도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당은 14일 일제히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 조작 사건을 강하게 비판했다.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거대한 여론조작, 여론장악의 실상이 드러났다"며 "철저한 수사로 조작의 뿌리까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출범에는 인터넷 댓글을 필두로 포털의 영향이 지대했다"며 "그런데 그 실체가 사실은 추악한 셀프 여론조작을 통한 여론장악이었다면 정권의 도덕성은 회복 불가능한 치명타를 입을 수밖에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국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한다. 감추고 숨길 것이 아니라 수사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 그나마 공당으로서 취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고도 덧붙였다.

    그는 "이 사건은 빙산의 일각"이라며 "누가, 무엇을 지시하고 실행했는지 뿌리까지 파헤쳐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태 진상규명을 위해 당 차원의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며 총 공세를 예고했다.

    바른미래당 신용현 수석대변인도 "민주당의 댓글공작, 여론조작 사건을 국기 문란행위로 규정한다"며 "국정원 댓글 수사와 마찬가지로 검찰의 조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며 그 과정이 미진할 시에는 특검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민주당은 여지껏 그래왔던 것처럼 대국민 사과는커녕 개인의 일탈행위로 규정하고 입을 닫았다"며 "이 얼마나 오만하고 국민을 우습게 아는 처사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지난 정권에서 민심과 여론을 인위적으로 조작했던 국정원 댓글 공작은 대표적인 적폐 중의 적폐로 대한민국 민주주의 정체성을 정면에서 부정한 사건이었다"며 "이번 조작사건의 실체도 국민 앞에 낱낱히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평화당 장정숙 대변인도 "지난 보수정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인터넷 뉴스 댓글 여론조작 시도가 현 여당 당원에 의해 자행됐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할 수가 없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