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피요르드부터 플롬열차… '동화 속 풍경' 북유럽 4국



여행/레저

    피요르드부터 플롬열차… '동화 속 풍경' 북유럽 4국

    잠시 일상을 벗어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북유럽이 정답에 가깝다. 특히 절제된 미학의 아름다움과 아기자기한 매력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로맨틱함까지 더해지니 심적 여유를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여행지다.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요르드로 손꼽히는 게이랑에르 피요르드. (사진=자유투어 제공)

     

    ◇ 게이랑에르 피요르드

    게이랑에르 피요르드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요르드로 손꼽히는 곳이다. 엄청난 크기의 유람선이 협곡까지 들어와 운행되고 있으며 선상에선 눈을 뗄 수 없을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협곡 양쪽에는 빙하가 녹아내려서 만든 수많은 폭포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칠자매 폭포가 대표적이다.

    노르웨이에서 가장 긴 피오르드인 송네 피요르드. (사진=자유투어 제공)

     

    ◇ 송네 피요르드

    송네 피요르드 역시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피요르드 중 하나다. 길이 204km의 해안 쪽에서 산 사이를 깊숙이 파고 들어간 노르웨이에서 가장 긴 협만으로, 빙하의 침식을 받은 급사면이 직접 바다에 빠져 있기 때문에 깊이도 1300m에 달한다.

    해안에서 내륙으로 들어가는 피요르드 여행은 노르웨이 여행의 백미로 꼽힐 뿐 아니라 반드시 가봐야 할 여행지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피요르드와 목가적인 시골마을을 여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기 관광지인 하당에르 피요르드. (사진=자유투어 제공)

     

    ◇ 하당에르 피요르드

    노르웨이에서 송네 피요르드에 이어 두 번째로 긴 피요르드로 총 길이는 179km에 달한다. 노르웨이 남서부에 자리한 항구도시 베르겐 남쪽 해안에서 시작해 하르당비에르다 고원 깊숙이 여러 갈래로 뻗어 있다.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피요르드와 목가적인 시골마을을 여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기 관광지다.

    열차 안에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플롬 열차. (사진=자유투어 제공)

     

    ◇ 플롬열차

    플롬 산악열차는 노르웨이 서부 뮈르달 고원에서 플롬 계곡을 잇는 20㎞ 길이의 노선으로 송네 피오르드의 지류인 아울랜드 피오르드에 잇닿아 있다. 1923년 착공해 20여 년 만에 완공된 단선궤도로 철로 주변에는 아름다운 산악마을과 목장, 웅장한 폭포가 자리해 열차 안에서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자유투어는 전 일정 일급호텔에 머물면서 핀란드와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등 북유럽 4국을 둘러볼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 북유럽 상품을 이용하면 핀란드 항공과 터키항공을 이용해 여행을 떠날 수 있으며 로맨틱함을 자랑하는 플롬열차는 물론 3대 피요르드 등을 돌아보며 완벽한 북유럽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뭉크의 '절규'가 소장된 오슬로 국립미술관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자유투어 관계자는 "노르웨이 연어회 특식을 비롯해 발트해 초호화 2대 크루즈를 탑승할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된 만큼 이번 여행을 통해 고급스럽고 편안하게 북유럽을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