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성태 "경찰, '드루킹 사건' 보도한 언론 대상 과잉수사"



국회/정당

    김성태 "경찰, '드루킹 사건' 보도한 언론 대상 과잉수사"

    "언론에 재갈 물리는 文 정권, 군사정권과 차이 없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6일 '드루킹(필명) 댓글사건' 관련 경찰의 TV조선 압수수색 시도를 "과잉수사"라며 비난하며 여당에 특검을 수용하라고 재차 촉구했다.

    전날 경찰은 TV조선 수습기자 A씨가 지난 18일 '드루킹' 일당이 이용한 느릅나무 출판사 사무실에 무단 침입해 태블릿PC와 USB 등을 훔친 혐의(절도)로 법원의 영장을 받아 TV조선 압수수색을 시도했으나, TV조선 기자들이 막아서 대치끝에 철수했다.

    김 원내대표는 "경찰이 드루킹 게이트 수사에는 모르쇠 수사로 일관하더니, 사건을 취재하는 언론에 대해선 어찌 그렇게 치밀하게 과잉수사를 펼치는지 경찰의 작태를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경찰을 맹비난했다.

    이어 "드루킹의 사무실에서 (취재기자가) 태블릿 PC를 가져갔다고 압수수색을 하는 것이라면, 드루킹에게서 인사청탁까지 받았다는 김경수 의원은 왜 압수수색을 하지 않냐"며 "문재인 정권에 충성하는 언론은 편애하고 비판 목소리를 내는 언론에는 재갈을 물리는 행위는 과거 군사정권과 어떤 차이가 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같은 발언은 특검 이슈를 언론탄압과 연계해 확대시키려는 의도로 관측된다. 한국당은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드루킹 사건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낮아지자, 지난주부터 이어 온 장외 의원총회도 이날은 생략했다.

    곽상도 의원은 검찰이 지난해 5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드루킹 일당의 선거법 위반 수사의뢰를 부실하게 처리했다고 비판했다.

    곽 의원은 "당시 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해 고양지청이 수사한 내용을 법무부에서 받았다"며 "경공모(경제적 공진화모임) 은행계좌에 8억원의 자금이 있었다고 했는데, 관련자 누구를 조사했다는 내용도 일체 없다"고 지적했다.

    또 "당시 선관위에서는 현장조사를 나갔지만 (드루킹 측에 의해)거부를 당해 검찰에 고발했지만 고양지청은 압수수색을 시도도 안 했다"며 "경찰 뿐만 아니라 검찰도 믿을 수 없다는 것이 드러났기 때문에 반드시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의원도 "(TV조선 기자가) 댓글 조작사건의 배후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범죄자 소굴에 들어가 태블릿PC 수집한 게 전부다"라며 "이걸 트집 잡아 TV조선 보도본부 전부를 압수수색하겠다는 건 명백한 탄압"이라고 말했다.

    또 "드루킹 댓글 은폐‧조작사건은 고(故)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이후 경찰사(史) 최대 오점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