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신분당선 미금역 내일 첫차 운행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신분당선 미금역 내일 첫차 운행

    경기 전통시장에 스마트 화재감지기 설치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 신분당선 미금역 내일 첫차 운행

    신분당선 미금역이 64개 월 간의 공사를 마치고 내일 새벽 5시 37분부터 운행을 개시합니다.

    신분당선은 최고속도 90km이며 분당 미금에서 서울 강남까지 19분대, 수원 광교까지 17분대 진입이 가능합니다.

    신분당선 미금역이 완공되면서 환승통로를 통해 서울 왕십리역에서 경기 수원역을 오고가는 분당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8전9기 성남 고교 무상교복비 지급

    성남시가 올해 고등학교 신입생 9500명에게 1인당 29만6130원씩 모두 28억 원의 교복비를 지급합니다.

    중학교 신입생만 지원하던 무상교복 사업을 고교로 확대하는 성남시 예산안이 9차례 만인 지난 9일 성남시의회를 통과한 데 따른 후속 조치입니다.

    성남시는 다음 달 1일부터 11일까지 교복 지원금 집중 신청 기간으로 정했으며 불가피한 경우 오는 6월 29일까지 신청을 받아 개인 계좌로 입금할 예정입니다.

    ◇ 고양국제꽃박람회 오늘 개막

    세계 꽃들의 환상적인 하모니 '2018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늘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이색 식물부터 세계 각국의 꽃, 화훼 예술 작품, 15만㎡의 호수공원을 화려하게 수놓은 다양한 야외 테마 정원까지 매혹적인 꽃 세상이 펼쳐집니다.

    올해는 야외 정원을 예년보다 20% 확대 조성하고 입체적으로 연출했습니다.

    ◇ 경기도, 전통시장에 '스마트 화재감지 시스템'

    경기도가 전통시장에 사물인터넷(IoT) 기반으로 화재를 감지해 알려주는 '스마트 화재감지 시스템'을 설치합니다.

    이를 위해 29억3천만 원을 투입해 연말까지 수원 정자시장, 부천 원미시장, 의정부 제일시장 등 14개 시·군 33개 전통시장 3천689개 점포에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이와 함께 11억 원을 들여 전통시장 내 안전위험 시설을 보수·보강하고 소방시설을 정비하는 '전통시장 안전관리사업'도 실시할 계획입니다.

    ◇ 경기청소년야영장, 다음 달 4일까지 가족캠핑 참가자 모집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달 4일까지 캠핑체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캠핑체험은 5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3일(1박2일 선택가능)동안 경기 광주 청소년야영장 2야영지에서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 이메일(newsskim@ggyc.kr)로 제출하면 됩니다.

    텐트를 제외한 취사용품, 야영장비, 취침장비, 화롯대(숯만 사용), 광주시 종량제봉투 등은 개별적으로 지참해야하고 5일 오후 4~6시까지 자연공작만들기 체험부스가 무료 운영됩니다.

    ◇ 평택 고렴 일반산단 27만7천㎡ 준공

    경기 평택 고렴 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됐습니다.

    청북읍 고렴리 일원 27만7천㎡에 조성된 고렴 일반산단은 화장품·기계·전자 관련 업종을 대상으로 분양하고 있으며, 오늘까지 분양률은 70%입니다.

    평택시는 35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입주기업들도 평택시민 채용·지역생산품 구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기로 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